달드리 씨의 이상한 여행
마르크 레비 지음, 이원희 옮김 / 작가정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J서재

[달드리 씨의 이상한 여행l마르크 레비 l작가정신]

원제 : L'etrange voyage de Monsieur Daldry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입꼬리가 올라간다. 프랑스 작가 마르크 레비, 그의 재치 있는 문체에 녹아들었다.

 

<달드리 씨의 이상한 여행>은 주인공 조향사 앨리스가 옆집에 사는 조금은 많이 특이한 화가 달드리가 함께 자신의 뿌리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다. 소설의 배경은 1950년대로 전쟁이 끝난 칙칙한 런던에서 시작된다.

 

우연히 만나게 된 점쟁이로 앨리스는 악몽에 시달리게 되고, 벽 하나를 두고 사는 달드리는 그녀의 생활패턴을 알게 된다. 달드리는 앨리스에게 악몽에 시달릴 바에는 함께 뿌리를 찾아 떠나자고 제안하며, 거래한다. 그렇게 이스탄불로 떠나게 되고, 진정한 를 찾아가는 아름다운 여정이 시작된다.

 

점쟁이를 만나게 된 앨리스가 우연히 알게 된 자신의 정체성에 혼란 속에 앙숙 같았던 옆집 남자의 도움으로 떠나게 된 운명의 여행. 소설 같은 이야기 구성 같지만 지나온 우리의 시간도 뒤돌아보면 말도 안 되는 일의 연속이 아닌가 싶었다.

 

앨리스는 6명의 사람을 지난 후 운명의 남자를 만난다고 했다. 앨리스는 자신이 살고 있던 곳에서 아주 멀리 여행을 떠났다. 때론 내가 속해 있던 곳에서 한 걸음만 떨어져 나와봐도 내가 보지 못했던 것이 보이고, 마음을 알아차릴 수 있다. 그리고 알아차림 속에는 사람과 사람이 연결돼 있다.

 

작가의 전체적인 소설 구성력이 독자인 나를 많은 부분을 이입하게 했다.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 알아가는 나의 진심과 나를 직면하며 고뇌하는 것. 그러나 그 고뇌 과정에서 당신은 외롭겠지만 옆에는 늘 조력자가 옆에 있다고, 소설을 통해 독자의 인생을 위로 해주는 것 같다. 그리고 일단 좀 달달한 작가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