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잇 뮤지엄 : 파리 - 하루의 끝, 혼자서 떠나는 환상적인 미술관 여행
박송이 지음 / 빅피시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mj서재 #mj_arc
[미드나잇 뮤지엄 : 파리 l 박송이 지음 l 빅피시]
- 하루의 끝, 혼자서 떠나는 환상적인 미술관 여행

몇년전 혼자서 환상적인 미술관들을 여행했었다. 미술관에서 만보를 걸었고, 작품을 보다 루브르 박물관에서는 잠시 의자에 앉아 쉰다는 게 낮잠까지 잤다. (임신 7개월이었다.)

<미드나잇 뮤지엄 : 파리>는 7일간의 예술여행 코스가 알차게 담겨 있다. 책은 1,2장으로, 1장은 파리의 대표 미술관들을 투어한다. 루브르, 오르세, 퐁피두 등을
하루씩 투어하며 굵직한 예술사조와 작가들의 작품탄생 배경 등을 알 수 있다. 2장에서는 파리의 작은 미술관들이 소개된다.

저자가 프랑스 공인 문화해설라라 그런지 마치 도슨트를 보는 듯 했다. 저자의 글은 명료하지만 예술작품, 작가들 마다의 세밀한 묘사가 담겨있어 더욱 몰입하게 됐다. 기억도 새록새록 다시 떠오르고, 책을 읽고 갔다면 더욱 깊게 볼 수 있었을 거란 작은 아쉬움도 남았다.

시대를 반영하고, 그 속의 자신을 표현하는 행위는 언제나 영광스럽다.


# 강민정북큐레이터
#한국북큐레이터협회

🩵 위 책은 #빅피시 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