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 최인아 대표가 축적한 일과 삶의 인사이트
최인아 지음 / 해냄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l 최인아 지음 l 해냄]
-최인아 대표가 축적한 일과 삶의 인사이트

최인아 책방의 ‘책방마님’ 최인아 대표가 집필한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제일기획 카피라이터와 크리에이터 디렉터로 임원으로, 오랜 세월을 보낸 그녀의 책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진부한 제목이라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마지막 책장을 덮고 ‘아! 이보다 어울리는 제목은 없겠구나’ 싶었다.

최인아 대표가 전하는 인사이트는 ‘나’라는 ‘본질’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게 했다. ‘일’을 시작으로 성장, 가치, 시간, 나태, 재능, 노력, 영향력, 열정, 나아가 인간관계, 멘토 등 나와 관계있는 키워드들을 연결 지어, ‘나’를 만드는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했으며, 지금도 여전히 진행 중이다.

나는 결혼과 동시에 일을 그만두었고, 바로 임신했다. 그러나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니 답답했다. 가만히 있지 못하는 사람이었다. 무언가 끊임없이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고, 임신기간에는 비행기를 10번을 타고 여행을 다녔다.

아이를 낳고 6개월 몸조리한 후에는, 대학원을 마저 다녔다. 그러고는 또 공부할 게 없나 하며, 이리저리 찾아다녔다. 최인아 대표는 사람은 ‘일’을 하는 이유와 그로부터 오는 가치와 성장이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내가 이래서 ‘이렇게 공부했구나’를 깨달았다.

냉정하게 쓰인 그녀의 문체 속에는 따뜻함은 조금 덜하지만, 신경 써주는 회사에서 만난 인생 선배가 “내가 살아봤더니 이렇더라~”라고 말해주는 일 잘하는 찐선배가 해주는 찐조언이 담긴 책이다.

#북큐레이터추천도서
#강민정북큐레이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