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Chaeg 2022.7.8 - No.78, 합본호
(주)책(월간지) 편집부 지음 / (주)책(잡지) / 2022년 7월
평점 :
품절


[chaeg 78. 어느 독서가의 여행가방 l Chaeg]

 

“한 손에 책을 들고 낯선 거리를 걷는다는 것”

 

<어느 독서가의 여행가방> chaeg 78번째 이야기 주제부터 매력적이다. 독서가에게 여행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진짜 길 떠남의 여행 또 다른 하나는 책 속으로의 여행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후자의 여행의 매력을 더 깊게 깨닫고 나서 길 떠남의 여행에 대한 마음이 줄어들었다. 책을 통해 길 떠남의 목적이 정교화 되면서 나를 둘러싼 모든 것을 둘러보고 되돌아보고 다시 볼 수 있는 마음이 주어졌다.

 

<어느 독서가의 여행가방>에서는 나라별로 대표되는 작가들의 작품들을 감각 있는 글들로 시대와 나라를 뛰어넘어 누군가의 글로 달콤하고 고혹적으로 소개된다. 너무나 읽고 싶게 말이다.

 

독서가들을 위한 매거진 ‘책’은 일러스트들도 보는 재미다. 시선이 한참을 머물다간다. 이번 호는 특히나 일러스트가 많이 있어 더욱이 오래 보았다. 오랜만에 만난 루브르 박물관 일러스트를 보며 지금은 무슨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을까 하며 상상한다.

 

#영원했으면하는매거진

#독서가를위한매거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