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쇼핑목록 네오픽션 ON시리즈 2
강지영 지음 / 네오픽션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j서재

[살인자의 쇼핑목록 | 강지영 | 네오픽션 ON시리즈 2]

 

마트 캐셔가 천직인 주인공 ‘나’. 그녀는 손님들이 구입하는 마트 쇼핑 물품들을 보며 그들의 삶을 유추하며 예측하는 일이 방광이 쪼여지는 것을 참을 만큼 즐겁다. 밥 먹는 시간, 화장실 가는 시간 등을 아끼며 사람들을 관찰한다.

 

소설가라고 소개한 남자는 2주마다 마트에 주기적으로 찾아온다. ‘나’는 그의 쇼핑 목록을 보며, 평범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뉴스를 보던 중 경악 한다. 뉴스에서 2주마다 끔찍한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있었는데, 보도되고 있는 살인사건의 도구들이 소설가가 구입해간 물품과 계속해서 일치 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마트 옆 라인에 새로 온 캐셔가 소설가와 연애를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나’는 소설가를 어쩔 수 없이 미행하게 된다. 과연 ‘나’는 살 수 있을까.

 

스토리는 긴박하게 흘러가지만 관찰자의 입장의 전개라 묘사가 디테일하다. <살인자의 쇼핑목록> 외에도 강지영 작가의 6개의 단편 소설이 담겨 있다. 짧지만 길고, 길지만 짧으면서 긴박한 소설의 향연들이다.

 

<살인자의 쇼핑목록>은 tvN 드라마와 네이버 웹툰으로 절찬리 방영·연재 중이기도 하다.

 

■ 네오픽션 ON 시리즈는?

오리지널(Original) 네오픽션(Neofiction) 시리즈 ‘ON’에서 ‘읽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특별한 장르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