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가능성 - 나에게로 돌아오는 그림 독서 여정
조민진 지음 / 아트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의 가능성 l 조민진 지음 l 아트북스]

-나에게로 돌아오는 그림 독서 여정

 

“책은 읽든 가지고만 있든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

 

내가 읽고 있는 책에 대해 ‘나는 왜 이것을 읽고 있는가?’라는 질문을 하게 된다. <내일의 가능성>을 통해 나에게 질문을 하는 방법을 배웠다.

 

<내일의 가능성>은 기자출신 조민진 작가 자신이 읽었던 책 32권과 그림을 엮어, 제목 그대로 내일의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책을 읽고, 그림을 보며 매일 조금씩 발전하는 ‘나’에 대한 기록이다.

 

특히, 우아함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초반부터 그녀의 글에 빠져들었다. 그녀가 글을 통해 공유해준 우아함의 결론은 ‘편안해져야 우아하다’였다. 우아함은 꾸며낸다고 나오는 것도 아닌 자세와 습관을 통해 나오는 아우라. 이를 통한 그림은 에드가 드가의 작품과 연결 지었다.

 

바라보고 상상하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특히 책과 그 무엇의 연결되어진 저자들의 글을 만날 때면 개인적으로 설렌다. 우리 집 한가득 있는 책이 가능성이라 생각하니 이보다 행복할 수가 없다. 더 사도되겠다 싶다.

 

#강민정북큐레이터

#한국북큐레이터협회

 

▶ 위 책은 #아트북스 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