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알 아이 - 2022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바람어린이책 17
윤여림 지음, 김고은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콩알 아이 l 윤여림 글 l 김고은 그림 l 천개의 바람]

 

<콩알 아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콩가면 선생님>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로, 콩가면 선생님의 어린 시절이 가득 담겨있다.

 

윤여림 작가는 어린이 독자들 틈에서 갑작스레 세 번째 이야기를 만들겠다고 약속하게 됐고, 순간 <콩알 아이>라는 아이디어까지 번뜩였다. 그녀는 어린이 독자들의 목소리를 존중하고 들어주며 작품을 완성했다. 작가의 말에 소개된 느껴지는 세 번째 이야기의 탄생스토리를 보며, 이 마음과 자세가 바로 어린이 책을 위한 진정한 작가가 아닐까.

 

‘콩알아이’ 역시나 작고 까맣다! 동글한 눈에 콧구멍이 재밌게 생겼다. 그림을 그린 김고은 작가가 찰떡같이 표현해냈다. ‘콩알아이’ 김신형은 오빠만 다섯 명이다. 조금 쌀쌀맞은 친할머니랑 맨날 바쁜 엄마랑 산다. 그리고 다정한 외할머니, 외할아버지가 가까이 사신다.

 

신형이의 일상은 범상치 않은 특별한 경험을 한다. 늘 재밌는 일들이 일어나는데, 읽는 내내 그림과 어우러진 글에 홀딱 빠지게 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있다.)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덜덜 벌레’의 재밌는 등장을 시작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당시의 시대적 배경으로 느껴지는 고단함과 기쁨이 함께 공존하며 담겨있다. 에피소드별로 ‘깔깔’ 웃기도 했고, 눈물이 ‘뚝뚝’ 떨어지기도 한 콩가면 선생님의 어린 시절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