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팅캘리의 슬기로운 기록생활 - 사소한 일상도 특별해지는 나만의 작은 습관
이호정(하오팅캘리)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하오팅 캘리의 슬기로운 기록생활 l 이호정 지음 l 21세기북스 ]

- 사소한 일상도 특별해지는 나만의 작은 습관

 

'당신이 기록하는 사람인가요? ‘

 

고등학교 2학년, 18살 당시 다이어리에 시간을 메모하던 내 모습이 기억에 생생하다. 하루하루가 흘러가는 것을 왜그리 아쉬워했는지, 그날그날의 경험했던 것 혹은 기억에 남는 일을 키워드로 기록했다.

 

1년, 열두 달, 365일의 키워드 기록을 쭉 보면 어떤 날은 기억이 나기도 하고 어떤 날은 아무리 생각해도 뭘했는지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럴때면 내 소중한 시간을 마치 잃어버린 기분이다.

 

<하오팅 캘리의 슬기로운 기록생활>의 저자 이호정은 자신을 일상기록자라 소개한다. 일상을 수집하는 그녀만의 작은 습관이 담겨있다. 그녀는 단순한 일상을 기록하면서 자신을 증명하는 기분이라고 한다.

 

잠시나마 지나 온 시간을 잡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당시에 적어 놓은 기록을 꺼내어 회상해보는 그 순간은 작가의 말처럼 ‘뭐라도 적은 내 자신에게 얼마나 감사할까’ 싶다.

 

저자가 기록을 습관화하면서 ‘문구덕후’가 된 이야기도 즐겁다. 다이어리, 펜, 메모지, 포스트잇 등 사용 후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그녀의 아기자기한 필기법을 보니, 손이 저절로 소개해준 문구를 사고자 휴대폰으로 향한다는 게 문제다. #하지만 #나는악필

 

글을 메모하는 작은 습관부터가 중요하다. 생각을 정리하고 체계화 하는 과정의 가장 초석의 단계이며, 밑거름이다. 생각의 틀을 만들 수 있으며, 확장 시킬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스스로에게 증명 할 수 있는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