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 세상을 응원하는 한 마디
경운초등학교 어린이 27명 지음, 밑가지(동내화) 엮음 / 북극곰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j서재 #mj그림책

[고맙습니다 l 경운초등학교 어린이 27명 , 밑가지 엮음 l 북극곰]

-세상을 응원하는 한마디

 

“고맙습니다”

 

경운초등학교 5학년 3반 27명의 어린이들과 밑가지 선생님과 10주간 동아리 활동으로 진행한 ‘고마움’을 주제로 한 글과 그림이 북극곰 출판사와 만나 큰 감동을 선사했다.

 

아이들은 세상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9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자유롭게 표현했다. 아이들의 그림을 엮은 밑가지 선생님은 “어린이들 모두가 예술가로 태어났으며, 누구나 선한 의지와 진심과 자유로운 표현만으로도 감동적인 예술 작품을 만둘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아이들이 표현한 ‘감사한 마음’ 그리고 ‘고마운 마음’은 가슴을 찡하게도 하고,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며, 안타까움을 주기도 했다. 어쩔 수 없는 이 코로나 상황에서 아이들이 ‘마스크’에게 고맙다는 표현은 참 대견하면서도 짠하기도 한 여러 감정이 섞여 들었다.

 

돌아보면 감사한 일이 많다는 것. 27명의 아이들은 자신들의 그림과 글이 책으로 나오는 것이 지금 이 팬데믹 시대에 얼마나 큰 자산이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의 고난을 헤쳐 나갈지 마음 한편으로는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많은 아이들에게도 힘든 상황 속에 이런 즐거운 일들이 만연해지길 바라본다.

 

<고맙습니다>의 인세는 모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고 한다. 세상을 향한 고마운 마음이 더 크고 아름다운 일로 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