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전보다 불안하지 않습니다 - 회사 밖에서 다시 시작
곽새미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사 전보다 불안하지 않습니다 l 곽새미 지음 l 푸른 향기 ]

- 회사 밖에서 다시 시작

“우리 부부는 누구도 주지 않던 안식년을 직접 만들어 세계여행을 떠났다

그리고 반백수가 됐다”

<퇴사 전보다 불안하지 않습니다> 곽새미 작가는 “싫은 건 적게, 좋은 건 자주 하다보면 결국 가장 자기다운 일을 하게 된다고 믿는다. 좋아하는 일들 중 하나쯤은 언젠가 잘하는 일이 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그녀는 남편과 평범한 직장생활을 동시에 퇴사하고 오백일의 세계여행 후 형편없어지지 않은 보다 현실적이고 솔직한 여행 후기를 담아냈다. 인생의 고민과 전환점이 가장 많은 2, 30대에게 보다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퇴사 후 가장 크게 바뀐 건 ‘시간’이라고 한다. 저자는 더 이상 ‘내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벌지 않아도 돼 행복하다고 했다. 24시간을 오롯이 나의 시간으로 만들었다. 아침에는 요가와 저녁에는 프리랜서 일을 하며 하루를 채워나갔다.

더불어 심적으로 여행으로부터 얻은 것은 늘 불안했던 자신이 구원 됐다고 한다. 이 부분이 여행에서 얻은 가장 큰 선물이라고 한다. 세계 일주를 해보니 별 게 아니었고, 지금까지 망설이며 하지 않았던 것들이 후회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저런 생활이 가능하다고?‘라고 내심 생각했다. 저자 부부 외에도 네 커플을 더 인터뷰해 수록했다. 세상에는 존재하는 사람들 각자의 인생여행법이 참 많다. 나는 참고로 책을 통해 여러 번 정제를 통한 여행을 좋아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