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달 씨, 작가 되다 - 2021 우수출판콘텐츠 제작 지원 선정도서, 2022 월간책씨앗 선정도서 바람어린이책 16
윤여림 지음, 김소라 그림 / 천개의바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달씨, 작가되다 l 윤여림 글 l 김소라 그림 l 천개의 바람]

 

“사실은 가슴이 뻥 뚫린 것처럼 허전했어요.”

 

<수달씨, 작가되다>의 주인공 수달은 글 쓰는 것이 참 좋다. 남몰래 써 놓은 작품들도 쌓여있을 만큼 즐거운 일이다. 어느 날 친구 하마가 수달의 작품을 보고 감탄한다. 그러고는 출판사에 보내보자고 제안한다. 수달은 내심 작가가 되는 것이 꿈이었기에 하마의 말에 힘을 얻어 출판사에 보낸다.

 

결과는 탈락. 수달은 실망한다. 그러나 한 번의 거절로 수달은 실망하지 않았다. 수많은 출판사에 자신의 작품들을 모두 보내보기로 결심한다. 결과는 모두 좋지 않았다. 수달은 작가의 길을 포기하려고 하던 중 자신을 알아봐주는 출판사와 자신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만나게 된다. 과연 수달은 어떻게 될까?

 

인생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꿈이 단 한 번에 이루어진다면 그것만큼 감사하고 행복한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꿈과 바라는 일이 노력 없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 다는 건 도전해본 자는 아는 사실이다.

 

수달씨 처럼, 100번을 넘게 도전하고 낙담해보고 두렵지만 다시 일어서는 마음이 아마도 작가의 마음이 아닐까 싶다. 윤여림 작가의 마음과 김소라 작가의 그림이 어린이들에게 다가서기 좋은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