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글쓰기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해피이선생(이상학) 지음 / 김영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글쓰기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l 해피이선생 이상학 l 김영사]

 

“초등 교과서는 모두 글쓰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글을 읽는 것도 힘든데, 쓰다는 건 두말하면 입 아프다. 쓰는 것은 읽는 것에 두 배, 세배를 넘어 더한 에너지가 소비된다. 또 막상 쓰려면 막막해 중간에 포기하게 된다. 나의 생각을 전달하는 일인데, 말로하면 잘할 거 같은데 왜 글로 쓸려고 하면 잘 안 되는 건지!

 

‘해피이선생’ 이상학 선생님이 현직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보다 나은 글쓰기 방법을 연구하고 아이들을 가르친 노하우를 전수 했다. 그는 짧은 글이라도 매일 쓰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매일 아침 두 줄 쓰기’를 이야기 했다. 이 습관으로 아이들이 변화도 놀라웠다.

 

<초등, 글쓰기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에서는 습관적으로 글을 쓰는 방법과 다양한 방식의 글쓰기 형식의 이야기, 창의력을 키우는 활동, 과목마다 활용될 수 있는 글 쓰는 방법 등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가르친 선생님의 시각으로 보다 분석적으로 잘 정리 돼 있다.

 

이상학 선생님은 초등교사이며, 자녀교육 전문 유투브 ‘해피이선생‘을 운영 중이다.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초등교육에 대해 명쾌하게 알려주는 든든한 멘토이기도 하다. 저서로는 <초3보다 중요한 학년은 없습니다>, <나중에 후회 없는 초등 학부모 생활> 등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