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마디 미술사 - 새로움을 꿈꾼 화가의 말, 2022 아침독서신문 선정도서, 2021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천개의 지식 17
안소연 지음, 이해정 그림, 노성두 감수 / 천개의바람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한마디 미술사_안소연 글/이해정 그림/천개의 바람>

- 새로움을 꿈꾼 화가의 말

 

“내 아내는 예술이고, 내 자식은 대리석이랍니다.”-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순간의 사과가 아닌 진짜 사과를 그리고 싶어.”- 세잔

“세 가지 색이면 충분하다”- 마티스

 

르네상스부터 초현실주의시대까지 굵직한 예술가들의 48개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딱 한마디 미술사>.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밀레, 모네, 세잔, 반고흐, 뭉크, 마티스, 피카소, 몬드리안, 달리. 이들 11명의 예술가들의 세계를 아이들의 시선으로 쉽게 설명돼 있으며, 더불어 시대 순서에 맞춰져 있어 시대적 배경을 함께 이해하기도 좋다.

 

실제 그림이 수록 돼 있어 아이들이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다. 도안이와 그림을 보고 느껴지는 대로 대화를 했는데, 생각보다 놀라운 대답들이 나와 신기했다. 이를테면 “모나리자 이마가 너무 아름다워요” 같은? 이야기를 마무리 지을 때는 예술가별 챕터 하나씩 읽어주며 마무리 지었는데 같이 보는 재미가 제법 있다.

 

예술가별 회화 기법 그리고 미술 재료와 관련해서도 나와 있어 미술지식에도 도움이 되며, 작가들의 굵직한 명언들도 함께 있다. 부록으로 '딱 한마디 미술사 인물 찾아보기'를 실어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인물을 찾아볼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느끼고 즐기는 것만큼 행복한건 없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