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3_서늘한여름밤/아르테>
- 지금 내 마음, 괜찮나요?
저자 서늘한여름밤은 오랜 시간 심리 상담과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 그녀는 늘 끝나지 않은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방황했고, 자신을 ‘취약한 멘탈 소유자’라고 소개했다. 그런 작가의 삶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기에 타인을 위로하고 공감할 수 있는 걸까.
저자는 인스타그램에서 ‘마음’에 집중하며 그림일기를 그렸다. 유튜브 <서늘한여름밤의 아무 마음>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자신이 느꼈던 불안함을 드려내며 비슷하게 아픈 사람들과 함께 소통에 힘쓰고 자신도 함께 치유하고 있다.
이번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3- 지금 내 마음, 괜찮나요?>는 작가의 시리즈로 세 번째 책이다. 책을 통해 마음의 상태를 확인한다. 30일이란 시간 동안 단계별 질문과 상태 점검을 통해 마음을 관리하고 나를 지켜나갈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해 나갈 수 있다.
첫 번째, 두 번째는 ‘일’과 ‘관계’에 대한 것이며, 세 번째는 ‘마음’에 대한 카운슬링이다. 심리 상담을 고려하는 사람이나 혹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분들께 추천한다. 도대체 내 마음이 자꾸만 힘든 이유는 무엇이고, 그 근원지를 찾아가는 여정이 비록 힘들지라도 알게 된다면, 진정 나를 이해하고 누구보다 나를 사랑할 것이다.
인간은 자신을 위해 이기적이게 행동하기는 하지만, 그 이기적인 행동도 자신을 모르기에 나오는 행위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답은 분명 내가 가지고 있는데 말이다.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나를 바라보는 것에도 용기가 필요한 일이다.
#북큐레이터강민정
#한국북큐레이터협회
***위 책은 ‘아르테’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