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일 배우며 살아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존 무스 생각 그림책 6
존 J. 무스 지음, 공경희 옮김 / 달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매일 배우며 살아_존 J. 무스/달리>

원제 : Zen Socks


“우리는 매일 배우며 성장하니까요”


5살 아이와 함께 하는 삶은 매일 배움의 연속이다. 아이의 한마디에 요즘말로 뼈를 쎄게 맞은 기분이다. 5살 아이의 지혜는 어디서 오는 건지 엄마보다 더 현명한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있다.


존 J. 무스의 <우리는 매일 배우며 살아>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삶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하는 이야기다. 세 명의 친구인 리오, 몰리 그리고 스틸워터가 등장한다. 스틸워터의 이름은 '고요한 물'이란 뜻이다. 우직하고 든든한 스틸워터는 ‘소중한 깨달음’이 무엇인지 이야기 속 이야기로 풀어나간다.


나 역시 부모이지만, 아이에게 스스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을 얼마나 줄까하며 반성과 동시에 성찰의 의미를 던져주는 책이다. 세상의 모든 일은 부모가 책임져 줄 수 없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매번 그렇게 아이의 일에 개입한다. 아이도 아이만의 성장점이 있을 건데 말이다.


스틸워터가 일러 주는 ‘깨달음‘이야 말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일이다. 스스로 깨닫는 아이에게는 ’행복‘은 덤이다. 자연스레 따라오게 되는 것이다. 역시 존 무스의 그림책은 삶의 지혜와 철학이 듬뿍 담겨있다.


[ #MJBOOK큐레이터_PICK ]

- 잠자리 독서로 추천한다. 아이와 하루를 정리하며, 읽기 좋다.

- ‘오늘 하루는 어땠는지‘ -> 속상하거나, 화가 난 일이 있었는지 물어본 후 아이에 상황에 맞게 지혜롭게 풀어갈 수 있도록 유도해보기.


*** 위 책은 ‘달리’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