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왕국 - 2021 가온빛 추천그림책 모두를 위한 그림책 43
키티 크라우더 지음, 나선희 옮김 / 책빛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왕국_키티 크라우더/책빛>

원제 : Mon Royaume (1994년)

 

그림책의 거장 키티 크라우더 첫 번째 작품이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나의 왕국>.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던 그녀는 시각적인 감각이 보다 뛰어났던 것 같다. 말은 할 수 있었지만 5살이 넘어서부터 차츰 말을 시작했다고 한다. 듣고, 말하는 것보단 다른 감각들로 부터 자신만의 사유 세계를 펼쳐냈다.

 

<나의 왕국>의 주인공 아이의 집 왼쪽에는 여왕이 오른쪽에는 왕이 살았다. 이 둘은 아이의 집을 중간에 두고 하루가 멀다 하고 다투었다. 둘의 싸움은 날로 격해졌고, 급기야는 물건까지 던지는 바람에 애꿎은 아이의 집에만 물건들이 날아든다. 아이는 이 속에서 극심한 공포를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여왕과 왕이 차례대로 아이의 집을 찾아온다. 마음대로 찾아 온 이들은 우연히 마주쳐 아이의 집에서 또 화를 내며 싸우기 시작했다. 아이는 이대로는 안 되겠다 생각하며 특단의 조치를 내린다!

 

<나의 왕국>은 부모를 반성하게 하는 그림책 이다. 아이는 감정을 배려 받지 못한 채 싸움에 노출되어 있다. 어른들은 자신들만의 왕국만을 지키는데 에 여념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