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사르륵 사르륵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6
고마운 지음 / 북극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르륵 사르륵”

“여러분도 들리시나요? 이 무서운 소리가!”

 

 

우리아들dms 100일쯤 됐을 때, 내가 박수만 쳐도 깜짝 놀라 울었다. 어찌나 겁이 많던지...당시 아이가 귀엽긴 했지만 앞날이 걱정되기도 했다. 박수소리에도 놀라던 아이는 당연히 큰 목소리도 싫어했다. 현재도 여전히 싫어하고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다. 다행인건 과거보다는 많이 용감해졌고, 박수는? 아주 잘 친다.

 

 

고마운 작가의 <사르륵 사르륵> 속 주인공 부기가 어찌나 우리아들 같던지! 도안이 역시 과몰입 해서 읽었다. 눈을 가리고 보기도 하고, 내 몸에 자기 얼굴을 비비며 보기도 하고 아주 별 짓을 다하며 봤다. 마지막 비밀이 풀어질 때 안도의 모습을 지으며 “또 읽어줘!”라고 외쳤다. 재밌었다는 이야기다.

 

 

읽어주는 내내 아이를 유심히 살펴보았다. 마치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 것 같아 보였다. 알 수 없는 바다 깊숙이 수상한 소리가 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고, 그 의문의 소리를 찾아 떠나는 부기와 친구 사리의 두렵고도 용감한 여정이야기다. 무섭지만 궁금하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한 가득이다.

 

 

그림은 바다 속 배경이지만 깜깜한 동굴 같은 어두운 느낌과 이와 반대로 등장인물들을 밝게 표현하며 이야기의 반전 서사를 이끌어 나간다. 그리고 바다 속 동물들의 기발한 생활들이 보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