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게 살아온 거야 오늘도 애쓴 너라서 - 당신을 위한 퇴근 편지
조유일 지음 / 모모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괜찮게 살아온 거야 오늘도 애쓴 너라서_조유일 지음/모모북스>

- 당신을 위한 퇴근 편지

 

 

가끔은 나의 힘듦을 누군가에게 말하지 않아도 알아주었으면 할 때가 있다. 누군가의 위로가 필요하지만, 그렇다고 주저리주저리 “내가 왜 힘드냐면 말이야…….”하며 나의 힘듦을 나열하며 말하기도 지친다. ‘그냥 나 혼자 이 시간을 보내고 말지’라며 넘기는 일들도 많다.

 

 

<괜찮게 살아온 거야 오늘도 애쓴 너라서>는 위로 에세이다. 저자 조유일은 따뜻하고 섬세한 위로를 전하고 싶어 글을 쓴다고 한다. 4계절로 나누어 놓은 그의 책 목록을 보니 시간이 남녀 놓은 온도와 향기가 함께 느껴진다. 

 

단순히 나의 힘든 감정을 ‘지나가겠지’보다는 내가 나를 위로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럴 때 가장 좋은 도구가 ‘책’이고 말이다. 호흡이 짧은 책이라 침대 머리맡에 두기도 좋고 출, 퇴근길에 읽어도 좋은 책이다. 그리고 정말 위로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선물해도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