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이어트 (10주년 스페셜 에디션) - 시끄러운 세상에서 조용히 세상을 움직이는 힘
수전 케인 지음, 김우열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콰이어트_수전케인/RHK>

 

나는 외향적이기도 하지만 굉장히 내향적인 사람이다. 내가 30년 넘게 살아오면서 알아온 나의 성격이다. 혼자 있을 때 에너지가 많이 충전될 때가 있고, 사람들과의 만남으로 에너지가 충전될 때가 있다. 생각해보면 세상이 강요한 외향성이지, 알고 보면 나는 내형성이지 말인데...? (MBTI도 내형성이라구요.?)

 

 

수전케인의 <콰이어트>가 10주년을 맞았다. 그녀의 책이 10년이란 세월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시끄러운 세상에서 고요하게 그리고 차분하게 나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 사람들 각자 자신을 볼 수 있는 시간을 도와주는 그녀의 책은 인생에 있어 필요한 책이기에 끊임없이 사랑받는 것 같다.

 

 

더해 실천편 ‘마인드 플래너’까지 함께하니, 나란 사람에 대한 생각을 글로 작성해보면서 구체적으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도 갖게 된다. ‘외향성’만이 이 세상을 움직일 수 있다는 이상적인 이야기에 반문을 하며 조용한 힘에 대해 실제 이야기와 새로운 관점에 대해 흥미로운 이야기가 전개된다.

 

나의 있는 모습을 나 자신이 먼저 받아들이고, 세상에 서야 그로부터가 진짜 시작인 것 같다는 생각이 부쩍 드는 요즘이다. 나를 인정하는 마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