뻥이야! 까까똥꼬 시몽 23
스테파니 블레이크 지음, 김영신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뻥이야!_스테파니블레이크>

 

프랑스 그림책 까까똥꼬 시몽시리즈의 새로운 책 <뻥이야!>가 출간 됐다. 언제나 즐겁고 장난 가득한 스테파니 블레이크 작가의 그림책. 시몽시리즈의 첫편 <까까똥꼬> 홀딱 반해, 시리즈 전 편을 모두 소장했다. 도안이도 무척 좋아하고 한동안 모든 대답을 “까까똥꼬”로 하던 때도 있었다.

 

 

이번 <뻥이야!> 역시 읽어주는 내내 도안이랑 깔깔거리며 읽었다. “뻥이야!”를 외치는 나도 뭔가 속 시원하고 기분도 좋았다. 역시 장난은 늘 즐겁다. 몇 번 읽었더니 “뻥이야” 부분은 도안이가 선수 쳤다. 기회를 놓쳤을 땐 약간 아쉬움이...?

 

바로 이 부분이 시몽시리즈의 특징이고 매력이다. 반복되는 단어들을 많이 사용해 함께 읽음으로 재미는 배가 되고, 순발력까지 얻게? 된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는 책의 색감이다. 작가는 그림책의 전개를 바탕으로 아이의 감정을 색깔표현 했다. 다양하고 강렬한 색감이 시선을 사로잡고 엉뚱하고 재밌는 상상으로 연결된다.

 

악의 없는 거짓말이야기라 더 재밌고 순수하게 빠져드는 게 그림책의 매력인 듯하다. 그리고 아이와 더 풍부하고 거짓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하고 말이다. 

 

* 위 책은 '한울림 어린이'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