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평온을 아껴주세요 - 마인드풀tv 정민 마음챙김 안내서
정민 지음 / 비채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안의 평온을 아껴주세요_정민>

 

요즘 ‘호흡’과 관련한 책을 읽고 있던 중에 <내 안의 평온을 아껴주세요>가 문득 책상에서 눈에 보여 보게 됐다. 가끔 책을 읽다보면 내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이랑 다음에 읽으려고 했던 책 혹은 우연히 만나는 책들이 내용이나 맥락이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럴 때면 정말 또한번 내 감각에 놀라곤 한다.

 

<내 안의 평온을 아껴주세요>는 유튜브 마인드풀tv의 정민 멘토가 써내려 간 ‘마음챙김 안내서’이다. 그녀는 명상으로 흔들리고 힘들었던 삶을 평온하고 안정된 삶으로 자리 잡으며, 자신이 경험했던 것들을 나눔으로써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고 한다.

 

인간은 하루에 6만여 가지의 생각을 한다고 한다. 그 중 95%이상이 어제 한 생각과 같으며, 심한 경우 그중 80%가 부정적 생각이라고 한다. 너무 충격적인 생각 패턴이다. 이러한 생각 패턴을 갖는 다면 좋은 습관을 갖는 연습을 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명상은 각 자의 내면의 평온을 느끼고 균형감을 잡는 것이라고 한다. 처음은 다소 어색하고 이 시간을 어떻게 써야하지 하며 10-15분도 힘들 수 있지만, 어느 순간 1-2시간이 훌쩍 지나기도 한다고 한다.

 

과거에 받은 상처를 치료하는 명상, 막연한 불안을 해소 하는 명상, 아침을 여는 명상 등 나를 균형 있게 만나 볼 수 있는 명상들의 방법들이 수록 돼 있다. 저자는 깊은 곳에서부터 자신을 만나 중심을 잡는 순간 새로운 삶을 만났다고 한다. 하지만 그만큼 어려운 것도 나를 만나는 일이지 않을까-

 

명상도 연습이라고 했으니, 조금씩 마음은 비우고 시간은 늘려봐야겠다-

 

#mj서재

 

* 위 책은 '김영사'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