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여성들은 왜 자신감에 집중할까 - 자신감을 높이고 더 많은 성공을 누리는 방법
캐티 케이.클레어 시프먼 지음, 엄성수 옮김 / 위너스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고의 여성들은 왜 자신감에 집중할까>

'자신감'
첫파트에서부터 읽는데 사실 거북했다. 저자 케티 케이와 클레어 시프먼은 정말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자신감이 없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한다. 21세기에 여성이 얼마나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고 많은 자리에활약을 하고 있는데 자신감이 남자들보다 떨어진다니?  

 

저자인 케이 케이와 클레어 시프먼은 기자이다. 직업이 기자인 만큼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영역이 넓었으며, 실제로 자기분야에서 최정상에 올라가 있는 여성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그녀들 또 저명한 대학의 심리학 박사들과 실험을 통해 '자신감'에 대한 신뢰 할 수 있는 연구도 함께 담아냈는데 적잖히 충격이었다.

 

'자신감'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요소이지만, 예상외로 굉장히 복잡한 개념이었다.
연구를 통해 안 사실은 자신감의 틀은 태어나면서 정해져서 태어난다고 한다.
하지만 이 틀은 살아가면서 변화 할 수 있다고 한다. 과정이 중요한 것이다. 

 

책 내용 중 인상깊었던 구절이 하나 있다. 어느 성공한 여성이 "운이 좋았어요"
운이 좋은 것이 아니라 그녀는 마땅히 받아야 할 자격이라는 것이다.
겸손함? 남들의 시선? 시기? 질투? 이런 것이 아닌 정말 나를 위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운이 아니고 정말 내가 잘해서 성공한 것이라는 것이다. 굳이 그런 마음을 가질 필요도 표현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여성들의 기본적 심리에는 주변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것이 남성들보다 강하다고 한다. 다양한 요소로 인해 '자신감'의 문제로 연결 되는데 궁금하면 읽어보세요...?ㅋ

 

'진심 어린 자신감'이란 정의도 나오는데 이것은 스스로 정말 자신이 뛰어 나다고 믿어
자연스럽게 나오는 자신감이 넘치는 것이다. 진심으로 자기가 뛰어나다고 믿지 못하면, 아무리 허세를 부려도 흔들리는 눈빛, 점점 커지는 목소리 등에서 다 드러나게 돼 있다고 한다.
몇이나 될지 궁금하다. 누군가 연구하고 계시죠?


#mj서재

* 위 책은 '위너스북'으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mj서재  #세계최고의여성들은왜자신감에집중할까 #케티케이
#클레어시프먼 #엄성수옮김 #자기계발서 #책추천
#도서협찬 #도서제공  #책소개 #책스타그램
#서평 #북스타그램 #책 #book #bookstagram
#mjbook #booklov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