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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격파 초등 수학 3-2 (2017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유형격파 초등수학
유형격파라하니 예전에 완전학습이 떠오릅니다. ^^:;
아이를 키우다보니 자꾸만 저 어릴적과 비교도 되고
옛날 이야기만 주절주절 늘어놓게 되고...
이렇게 늙어가나 봅니다. ㅋㅋ

핵심은 이 말인 것 같아요.
같은 방법으로 구하는 문제를 형태가 다른 유형으로 바꾸어...
유형 격파 문제를 풀다 보면 단원의 맨 마지막 부분에 "꼬리를 무는 유형"문제가 6문제 정도 있습니다.
기본 유형 2문제와 푸는 방법은 비슷한데 문장제 문제인 것과 응용된 문제인 것으로 제시 되어 있어요.
처음엔 멋도 모르고 맨 끝에 응용문제 부터 풀다가
다시 찬찬히 기본 문제 부터 차례로 풀어 보니 어려운 것도 없더라구요. ^^

바른 자세로 앉아 문제를 푸는 모습은 거의 보기가 힘드네요.
^^;;
바른 자세 교정하는 책상을 구입해야할까요? ㅋ

초등수학에서는 사실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문제를 잘 익히는게 가장 중요하다고들 하는데요.
기본 문제를 아무리 잘 풀어도 문제의 유형만 살짝 바꾸면 어려워하는게 아이들이더라구요.
꼬리를 무는 유형처럼 기본 문제에서 문장제 문제, 응용 문제까지 요렇게 차례로 풀어 보면
시험에 바로 나오는 문장제나 응용문제를 풀 때도 문제만 보고 겁을 먹는 일은 덜할 것 같아요.
유형격파 초등수학에서도 동영상 강의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창의 사고력 문제에 동영상 강의 QR코드가 있어서 한 번 도전해 봤어요.

창의사고력 문제는 단원별 3문제 정도 되는데요.
일단 먼저 스스로 풀어보게 합니다.
잘 풀리지 않거나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동영상 강의의 도움을 받아요.

총 3문제 중 첫 번째 문제는 스스로 풀었지만 두 번째 문제부터 막히는 부분이 생기더군요.
(첫 번째 문제도 나중에 다시 고쳐야하긴 했습니다만...^^;;)
핸드폰으로 QR 코드를 찍어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어디까지는 자기가 풀었네, 여기가 막혔구나 등등을
쫑알쫑알거리며 이해합니다.
두 번째 문제를 다 풀고 세 번째 문제도 동영상 강의의 도움을 받아야 했습니다. -.-;;

동영상 보는 자세가...
바람직해 보이지는 않지만...ㅋ

세 번째 문제는 스스로 플어보기도 전에 바로 동영상 강의를 봐서
그저 수동적인 공부가 되지나 않았을까 싶어서
엄마에게 설명해 달라고 했습니다.
가장 좋은 공부법은 남을 가르칠 때라고 하더군요.
엄마를 가르치는 소중한 기회를 주었습니다. ^^

유형격파 초등수학은
공부하는 양을 잘 조절만 하면
초등수학교재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