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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파 해법 수학 3-1 (2016년) ㅣ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 셀파해법으로 매일 매일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매일 매일의 공부습관은 초등학교 1학년 부터 길러 주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늘 영어만 붙잡다가 초등수학을 공부습관으로 잡은 건 초등3학년, 올해부터예요.
저학년때는 연산 조금 하다가 창의 수학 조금 하다가 그러면서 수학에 흥미만 생기도록 신경썼었어요.
3학년 되니 곱셈, 나눗셈 등 기초 연산도 그냥 연산이 아니라
서술형, 통합형, 여러 번 생각해야 하는 다양한 문제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엄마가 일을 하다보니 꼼꼼하게 하나 하나 짚어 가며 가르쳐 줄 순 없지만
매일 두 쪽씩 풀도록 습관 들이는 건 꼭 해야겠다 싶더라구요.
셀파해법의 QR코드 동영상 문제 풀이도 참 큰 도움이 됐었어요.
엄마의 설명은 그다지 귀담아 듣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동영상에 나오는 선생님의 설명은 귀에 쏙쏙 들어온다는 표정으로
반항 없이 그대로 받아 들이더라구요. -.- ㅎㅎㅎ



셀파해법 중 단원을 시작할 때 맨 처음 나오는 만화로 된 이야기는 너무 너무 재미있데요.
한번 씩 읽기 시작하면 1단원 부터 6단원까지 다 보고 공부를 시작해야할 정도예요.
매일 꾸준히 2쪽씩만 풀다보니 진도가 많이 늦는 건 아닌가?
아니야, 수학은 예습보다 복습이 중요하댔어.
별의별 생각이 들다가도 그래도 매일 매일의 공부가 중요하다는 마음을 다잡구요.
마침 학교 진도와도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
나눗셈은 3학년 되어 처음 나오긴 하지만
곱셈 구구단을 할 수 있으면 다 풀 수 있을 정도의 쉬운 문제가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응용 다지기"문제로 들어가니
여러 번 생각을 해야 문제를 어떻게 풀 수 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문제를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더라구요.
성격이 약간 급하신 딸래미가 모르겠다고 할 때는
문제를 소리내어서 끝까지 읽어 보고 무엇을 구하는 문제인지 다시 생각해 보라고 해요.
그러면 신기하게도 무엇을 묻는 문제인지 또 금방 알아내더라구요.
결국은 문제를 정확히 읽어내는 연습을 하게 하는 문제였더라구요. ^^
약간 어렵다는 느낌이 있어 그런지 QR코드 동영상 문제 풀이가 되어 있더라구요.
곱셈이나 평면도형 단원에서는 몇 문제만 듣더니 나눗셈 단원에서는 모든 QR코드 동영상을 다 보더군요.



동영상으로 선생님의 문제풀이를 보는 장면과
또 가장 좋은 선생님은 자기자신이라는 말도 있듯 스스로도 선생님처럼 문제 풀이를 한 번 해 보라고 했어요.
셀파해법 수학에 나오는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유형 문제가 저는 참 좋더라구요.
일명 수능형 문제라고 할까요?
알고보면 문제 풀이가 어려운 건 아닌데
어떻게 풀어내야하는지 문제 이해가 참 중요한 이런 문제가
아이들의 사고력도 키워주는 면에서 참 좋은 것 같아요.

두구두구두구......!!!
드디어 나눗셈 단원평가를 하였습니다.
아직 뒷면 한 쪽을 더 풀어야 하긴 하지만
참 잘했어요~ ^^


참, 저는 수학 문제를 풀면 바로 바로 채점을 합니다.
어느 책에서 읽었는데 수학은 즉각적으로 채점을 하는 게 오류 수정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저처럼 바로 바로 채점하라는 말은 아니겠지만...^^:;
전 이렇게 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