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왕초보지만 네이티브처럼 - 쉬운 단어로 절대공감하는 표현 TOP 120
유명현 지음 / 리더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쉬운 단어로 절대공감하는 표현 TOP 120

저자는 우리말을 할 때도 마찬가지지만 영어를 말할 때도 "공감"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 책은 120가지의 영어 표현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면 내 마음을, 상대의 마음을 찰떡같이 이해할 수 있을지를 알려준다.

한 문장 정도야 떡 먹기지 싶어도 표현의 깊은 의미를 알고 말하는 것과 모르고 말하는 것의 차이는 크다.

게다가 한 문장이니, 매일 짧은 시간동안 한 문장씩 꼭꼭 씹어 이해하고 말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영어 좀 하는데?'라는 소릴 들을 날이 빨리 올 수도 있지 않겠나 싶기도 하고.

일단 휘리릭 본 후 페이지를 넘겨 가며 한 문장씩 읽어 보는데

그냥 단어와 뜻을 연결시켜 이해하던, 내가 알고 있던 그 뉘앙스가 아니었던 말이 나오기도 해서

쉽다고 대충 볼 게 아니구나 싶기도 했다.

흥미로웠던 표현 몇 개를 소개해 보자면

honor VS respect

'존중하다/존경하다'라는 의미로 같은 뜻인 줄 알았고, honor는 재판정에서나 자주 듣던 단어로 일상상활에서는 오히려 respect를 더 많이 사용하는 느낌이 있었다. 하지만 저자는 '존중'과 '존경'은 엄연히 다르며 썩 좋다고 판단되지 않아도 존중해 줄 수는 있는데 그럴 때는 honor를 사용한다고 한다.

We honor your decision.

또 재미있는 표현으로 '라떼는 말이야'라고 표현 할 때는 back in the days라는 말을 사용한다니 문장을 만들어 연습을 자주 해 봐야겠다. ;;

She is just book smart! /She must be street smart.

헛똑똑이와 세상물정 밖은 사람, 나는 과연? ㅎㅎㅎ

「영어 왕초보지만 네이티브처럼」

어려운 단어나 낯선 단어는 하나도 없지만 '이런 뜻이었구나.'싶은 표현들을 하나씩 배워가는 재미가 있다.

영어 공부에 약간 정체기가 왔을때, 그래도 영어를 놓지 않고 쉬엄쉬엄 보며 환기시킬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