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책을 '수알못(수학을 잘 알지 못하는)' 문과생들 일수록 연필잡고 각잡고 정신차리고 꼭 읽어야 하는 책이라 말하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 세상이 수학과 데이터를 통해 어떻게 분석되고 이해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다! 물론 수학적 지식이 있어야 여기서 배운 내용을 여러분이 더 활용할 수 있지만 꼭 방정식과 함수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비밀단체 TEN(책 속에서 저자는 세상을 움직이는 10가지 방정식을 알고 적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임을 임의로 TEN이라 지칭한다)"의 회원인 저자가 알려주는 가이드만 곰곰이 곱씹으며 공부해도 우리는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TEN의 비밀은 베팅 방정식을 깊이 파고들면 쉽게 알 수 있다. 이 비밀결사의 비밀은 그 비밀을 알기 위해 끈기 있게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서서히 그 실체를 드러내기 때문이다. (P.42)"
"TEN의 구성원들은 천재가 아니다. 우리는 반복 가능하고 측정 가능한 아이디어를 생산할 뿐이다. 우리는 데이터를 정리하고 조직하며 난센스를 제거하며, 모델을 제공한다. 그리고 최고의 상태일 때 우리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P.177)"
베팅방정식과 로지스틱 회귀 방법으로 부터 시작되는 이야기는 스포츠 베팅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승률에서 시작해서 넷플릭스가 웹사이트 디자인 업데이트에서 사용한 데이터 과학분야까지 확장된다. 이 뿐만 아니라 '베이즈의 정리'를 활용한 사고방식의 형성까지 방정식은 우리의 삶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