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1학년 입학 후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나면 1학년 2학기부터 받아쓰기가 시작된다. 물론 학교에서 받아쓰기 시험에 관해 체계적으로 안내를 하므로 준비할 시간은 충분하다. 그렇지만 여름, 겨울방학을 통해 미리 아이와 함께 시험을 준비해 보는 시간 또는 이미 본 시험의 내용을 다지는 시간을 가져 본다면 어떨까?

이를 위해서 딱 좋은 책이 바로 <급수표 받아쓰기> 시리즈이다. 초2 올라가는 우리 첫째와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를 연습해 보고 있는데 미처 놓친 부분들도 확인해 보고 처음 본 어휘와 띄어쓰기까지 연습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다. 게다가 실제 학교에서 진행하는 받아쓰기 시험과 같은 양식의 쓰기란 과 보기를 줘서 실전 감각을 최대한 살려서 연습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맞춤법 공부 노하우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니 꼭 읽어보고 시작하자!

소리와 생김새가 다른 말과 헷갈리기 쉬운 말, 사이시옷이 들어가는 낱말에 대한 설명이 제시되어 있고 예시도 요약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쉽게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에서는 받아쓰기 연습을 하는 데 있어서 큰 소리로 읽기 4번, 쓰기 3번을 권하지만, 아이가 즐겁게 즐기면서 배우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정도로 각자의 상황에 맞게 횟수를 조정해서 적용해도 좋을 것이다.
맞춤법 공부의 시작과 끝, 급수표 받아쓰기 시리즈로 준비하면 걱정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