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3.5 - 만5세부터 초등3학년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독서평설 2023년 5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전통있는 출판사의 품격있는 독서잡지"

만 5세부터 초등 3학년까지 독서 습관을 기르기에 딱 좋은 월간지 독서평설 첫걸음을 만나보았다. 나의 학창시절 때도 즐겨보았던 독서평설을 보니 더욱 반가운 마음에 아이와 함께 펼쳐보았다.



표지를 통해 어떤 글들이 이번 5월호에 들어있는지 훑고 난 다음 첫 페이지를 열어보면 '첫걸음 다이어리'가 나온다. 아직 스스로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읽기를 진행하기 어려운 유초등 저학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읽기 계획표이자 확인란이다. 1주~4주까지 읽을 부분의 페이지 번호를 보고 다 읽고나면 '첫걸음 확인 스티커'를 붙여서 나의 읽기 과정을 눈으로 보고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독서평설 첫걸음에 수록된 글 왼쪽 위 모서리에 보면 해당 글이 어떤 지능(언어지능, 수과학지능, 독서지능 등) 에 관련된 분야의 글이며 초등학교 연계교육과정에서는 어디에 해당되는지 한눈에 보고 알 수 있게 해놓았다.



우리 아이는 7세인데 한글을 어느 정도 읽을 줄 알지만 아직 문고판 정도의 글밥이 많은 책을 읽는 수준은 아니라서 처음엔 잡지에서 큰 제목과 사진을 위주로 보며 대화를 나눴다. 내가 먼저 한꼭지를 읽고 배경지식을 습득한 뒤에 아이와 함께 잡지 내용을 살펴보니 아이가 더 흥미를 가지고 잡지를 읽게 된다. 픽션 논픽션을 총망라하며 다양한 분야의 내용을 시, 만화, 줄글, 그림 등으로 접할 수 있어서 우리 아이들이 보다 재미있게 다양한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 꼭지들이 모두 다 마음에 들었지만 특히 '어휘 잡는 뉴스 첫걸음'은 가장 따끈따끈한 뉴스기사를 읽고 뉴스에 나온 어휘를 다시 한번 익힐 수 있도록 정리해 주는 부분이 있어서 문해력 향상과 한자어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다.


교재 맨 뒷부분에 있는 첫걸음 활동북 또한 한 달의 독서 과정을 확인하고 또 정리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서 알찬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다.



초등저학년부터 독서평설 첫걸음과 함께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우리 아이의 문해력과 어휘력, 배경지식 습득은 따놓은 당상이다! 아들아 화이팅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