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행복해 피카 그림책 2
프란체스카 피로네 지음, 오현지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표지부터 행복바이러스가 뿜뿜하는 책, 매일매일 행복해.

빠알간 꽃송이가 자라고 있는 벤치에 앉아 놀러온 새에게 다정하게 마실 것을 나눠 주고 있는 귀요미 아기 돼지의 온화한 미소를 보며 설렘과 함께 책장을 넘기게 된다.


모두 함께 행복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어렵지 않아요. 아주 작은 것부터 한번 해 봐요.



우리 아이와 이 책을 보며 무엇을 하면 행복해질지 생각해 본다. 그런데 아이 자신은 이미 행복하다는 말에 말문이 막힌 엄마...

우리 아들이 행복하다니 너무 좋으면서도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고 있는 불만과 고민, 걱정이 생각나는 엄마였다.

자신은 행복하다고 말하는 우리 아이의 예쁜 얼굴을 보며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우리 아이의 행복과 지금 머금고 있는 나의 미소... 이것이 지속되려면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함께" 행복해야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언젠가 아이도 알게 되겠지만 어쩌면 이 책은 어른들이 꼭 봐야 하는 책인지도 모르겠다. 아이들은 어른들을 보고 배우게 되니 말이다.

막상 우리 모두가 함께 행복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보자면 잘 떠오르지가 않는다. 그러나 이 책의 책장을 넘겨 가다보면 독자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할 만한 사소하면서도 의미있는 방법들이 너무 귀여운 그림들과 함께 잘 표현되어 있다.


다정하게 "안녕하세요." 라고 말해요.


미안하다고 말해요.




다른 사람을 보살펴요.

나 자신도 잘 보살펴요.




다른 사람 말에 귀를 기울여요.




이렇게 글과 함께 그림으로 행복의 요건들이 나열되어 있어서 페이지를 넘기며 행복의 요소를 아이와 함께 맞춰보는 재미가 있다.

이 책에서 전하는 메시지를 매일 매일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면 지속가능한 행복을 우리 모두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다.

아담하고 귀여운 사이즈의 책이라 자주 꺼내볼 수 있을것 같은 책, 매일매일 행복해!

귀여운 아기돼지가 알려주는 행복의 주문! 함께하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