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티튜드 - 자신만의 유연함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비밀
도리스 메르틴 지음, 이미옥 옮김 / 카시오페아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티튜드

 

삶을 새롭게 구성하고 변화시키는 인생의 포트폴리오. 작가 도리스 메르틴은 11가지 인생의 비법을 내구성 있게 다루고 있다. 우리는 그녀의 비법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거나, 추가하여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다.

 

내가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3장의 내용인데, 너무나도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다. 삶을 단순하게 사는 법은 가지고 있는 것을 쌓아두는 것이 아니라, 비우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한때 내가 좋아했던 취미들로 나의 창고와 베란다가 불필요한 물건들로 가득 차게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단단히 들었다.

서재에 가득 찬 책들도 결국 버릴 건 버리고, 기증할 것은 기증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단순하게 사는 삶이 가장 좋은 것이다.

 

가사 분담을 생활화해야 하는데 그것도 쉽지 않다. 일하고 집에 오면 몸이 축 처진다. 손가락하나 까딱하고 싶지 않은 것은 나만 그런 것인가? 결국에는 모든 것이 아내의 몫이 되어버리는데 말이다. 오늘부터 하나씩만이라도 도와주어야겠다. 먼지떨이로 거실이라도 쓸어야겠다는 기특한 생각이 들었다.

 

생각이 너무 많은 세상에서 불필요한 생각을 머리에 이고 사는 삶이 나를 괴롭힐 때, 머리를 비우려면 역시 운동만 한 게 없다는 생각이 든다.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면서 100세 시대라는 말이 무슨 소용이랴? 골골 80이라는 옛말이 좋은 말이 아니다. 우리의 목표는 아프면서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다.

 

인생의 행복의 지침서로 인생의 포트폴리오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는 것은 어떠한가? 틀림없이, 애티튜드가 우리를 삶의 행복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