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스트 브랜딩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라는 본질을 깨닫는 것, 진정한 나의 가치를 깨닫는 것, 그것이 바로 를 브랜딩하는 방법이다. 외모나 스팩은 진정한 나의 가치를 깨닫기보다는 포장하는 하나의 수단일 뿐이다. 이 책을 통해서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을 브랜딩하고 삶의 가치를 찾아가는지 이해하기를 바란다.

 

돈을 좇아가는 삶이나, 직업에서 흔히 사람들이 절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지금 하는 일의 가치를 만들어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가치 창출을 하고 사람들이 자기를 필요로하게 만든다면 돈은 저절로 좇아온다. 그와는 반대로 돈을 추구하는 삶과 오로지 돈만 벌기 위해서 일을 하려 한다면 그것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나는 이 점에서 이 책에 대한 접근을 잘못했다는 판단이 들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나의 절대적 무기가 될 수 없다. 남들이 가지지 못한 일을 하고,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노력한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찾을 수밖에 없다.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법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제의 화려한 백합도 오늘 지기 마련이다. 세상은 늘 변화하고 수시로 바뀐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세계도 변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무엇을 찾고 추구해야 할지는 이 책이 어느 정도 답을 해줄 것이다.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은 결국 내가 바뀌는 것이 아니겠는가?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있다. 언제나 금수저, 흙수저를 탓할 것이 아니라 내가 바뀌면 세상도 바뀌지 않겠는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오늘도 나는 브랜딩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