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 - 내 안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는 150가지 Q&A
수전 케인 지음, 김현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

나를 안다는 것은 마치 새로운 여행지에서 보물을 발견하는 기쁨이었다. 나에게도 이런 모습이 있다니, 나는 이런 사람이었다니.. 놀라울 따름이었다. 미처 알지 못하는 나의 모습에 당황하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으며, 불편하기도 했다. 그러나 나의 새로운 모습에 가야할 길을 찾기도 하였다.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에 나온 진단법으로 나를 알아본다.

이 테스트의 결과물은 나에 대해서 알려준다. 무려 20개 중에 15가지가 나에 해당되었다.

 

나는 내향적인 사람일까, 외향적인 사람일까?

 


 

우리가 무엇을 하든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든 간에 나라는 사람을 규정하는 것은 마음가짐에 달려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때로는 이것을 망각하기에 좋은 일은 내탓, 안좋은 일은 남의 탓을 하며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때로는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서, 나는 왜 소심할까? 항상 외로울까? 고민할 필요가 절대 없다. 솔직하게 말해서 나는 위의 성격 테스트로 인하여 여러가지 문제점이 남이 아닌 나에게 있음을 깨달았다.

외로움은 나를 위한 휴식처이자, 깨달음을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위대한 걸작과 아이디어는 대부분 혼자 외로움을 느낄때 탄생하였다. 저자가 말한 수많은 위대한 위인들이 가져다 준 결과물이 그들만의 외로움이란 공간에서 이루어졌음을 잊지말자. 내가 내향적인 사람이든 외향적인 사람이든 중요하지 않다. 현재 나의 삶이 나에게 주는 기쁨을 만끽하고 즐겨야 겠다.

지나간 추억도 소중하며, 현재의 소소한 기쁨도 소중하고, 다가올 미래도 나에게는 소중하다. 인생이 유한함을 생각하면 나의 타고난 특성도 나쁘지는 않다. 오히려 감사하고 즐기며 살아갈 뿐이다.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가 나에게 해답을 주었고, 내가 지금 누릴 수 있는 작은 기쁨을 찾는 이유가 바로 그렇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