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지지 않는 노래 에프 영 어덜트 컬렉션
배봉기 지음 / F(에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라지지 않는 노래

 

언덕 위에 평원에 꽃이 피면 제비가 날아서 벌레를 잡는다. 야자나무 열매는 코를 자극하고 거대한 숲을 이루고 있다.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는 물보라를 일으키고 저 멀리 수평선에 노을이 밤하늘을 수놓는다. 산에는 산양과 사슴이 뛰어다니고 날렵한 야생닭과 살찐 토끼들이 풀을 뜯고 있다. 바로 이곳이 낙원이 아닌가?

 

이 소설의 배경은 모아이상이 즐비하게 서 있는 이스터섬이다. 그곳에 살던 단이 족 사람들이 누리던 환경이 바로 낙원이었다. 낙원 태초에 인간이 살았다는 그 낙원 말이다.

 

하지만 낙원은 순식간에 사라졌다. 바로 이방인들에 의해서. 철저히 파괴되고 사라졌다. 심지어 산양도 사슴도 사라지고 토끼와 닭도 찾기 힘든 황폐한 섬이 되어갔다. 19세기 초만 하더라도 이곳에 사람들이 살았다고 한다. 서구 문명의 팽창주의로 인하여 태평양의 섬 그리고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원주민들은 그들의 희생양이 되었다. 짐승만도 못한 취급을 받은 노예의 신분으로 그렇게 그렇게 하나둘씩 사라져갔다.

 

이스터섬의 모아이 석상은 오늘날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짓밟힌 낙원을 등지고 대양을 바라보는 석상들은 하나같이 무언가를 바라보고 있다. 먼바다를 건너 문명의 이기주의에 빠져 사는 우리에게 무언가를 말하고 있다.

 

나는 이 소설을 읽고서 자꾸 이상한 환청이 들리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스터섬의 마지막 족장의 노래를 알아듣지 못하는 소리의 그 노래를 듣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런 느낌이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 같다. 슬프도록 아름답고 처절했던 그들의 낙원의 노랫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이스터섬의 모아이 석상들이 부르는 처절한 노래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