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의 거미줄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35
엘윈 브룩스 화이트 지음, 가스 윌리엄즈 그림, 김화곤 옮김 / 시공주니어 / 200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이책을 50권선정독서때문에 읽기를 하였지만 처음부터 나의 흥미를 끈것은 주인공인 여자아이이다. 이름은 특이하게 펀이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명랑발랄한 소녀이다. 하지만 아빠께서 허약한 새끼돼지를 죽일려고 하자 펀은 "안되에~안된다구요 안되!"라고 소리를 질르며 아빠에게 달려갔다. 무사히 돼지를 지켜냈지만 고생은 그 다음 부터이다. 

이 때 웃겼다. 돼지이름을 '윌버' 라고 우선 지어준다음 돼지를 자기 아기양인듯 우유를 먹이는 장면이다. 동물은 사랑하는 애틋한 심정도 들어나 있었지만 사람처럼 돼지를 앉히고 화장시키고 말하는 행동이 내가 책을 읽게만들었다. 

윌버도 역시나 돼지인지 시간이 지날 수 록 몸집은 점점 커가만 갔다.그래서 펀의 삼촌인 주커만씨의 목장에 맡기기로 하였다. 윌버는 처음에 낯설었지만 펀이 항상 그 (윌버)곁에 남아있으면서 지켜주었기 때문에 조금씩 적응은 해나아갔다. 힛 역시 이야기는 어린이들을 위한것이다. 이곳에서도 역시나 모든 목장의 동물들이 말하였다....ㅋ3ㅋ  

어느 날 윌버가 자고 있는 데 암거미인 샬롯이 "너의 친구가 되어줄께"라는 말을 건네었다.윌버는 날이 밝은 데로 샬롯을 찾아다니면서 겨우 찾았고 둘은 친구가 되었다. 윌버에게 첫 친구가 생긴 것이다.샬롯은 말을 할 뿐만아니라 사람들에 대한 지식이 많아서 윌버를 위기의 상황에서고 구해줄 수 있었다. 내가 책속의 목장에서 보았는데 샬롯과 윌버는 사이가 계속 좋아보이는 것 같았다.(힛^^발상력있는상상 참잘했어요! ) 

목장에서는 매일 사고가 한가지씩일어났다.윌버가 주요 인물이다.하지만 샬롯이 위기에 윌버를 구해준다."앞으로 달려!아니 뒤로!오른쪽으로 가! 거위의 무리속에 숨어 지금이야 당장!!"       

윌버의 친구가 또하나 생겼다. 심부름꾼 템플턴이다.먹을 것하나면 충분하다는 생쥐이다.템플턴 역시 윌버가 위게에 처해있을 때 또하나의 도움봉사자가 된다.^^  

1년에 한 번 뿐인 품평회가 개최된다고 한다.샬롯은 윌버를 뽐내주기 위해 거미줄로 근사한 돼지라고 만든다. 기자들은 그 행동이 신기하여 윌버와 샬롯은 신문에 실리게 된다. 그래서 윌버는 "근사한 돼지"라는 이름으로 나가게 될 것이다.품평회 날 윌버는 일부러 몸부림을 치고 안들어가겠다고 하자 몸이 더러워 졌다. 주커만 부인은 우유로 윌버를 목욕시켰다. 

푹푹찌는 여름 날윌버는 품평회에 나갔다.재주를 뛰어넘고 말을 할 수 있는 돼지로 나간 윌버는  소개 받게 되었다. 진행자가 윌버의 특성과 재주 등을 보고 메달과 상금을 주려고 하는 순간 윌버가 더위 때문에 쓰러졌다.위기봉사자 템플턴이 윌버의 꼬리를 물어 깨어나게했다.나같으면 동물이어도 볼을 때릴 수 밖에 없었을 것 같다. 

어쨋든 멋진 품평회는 끝났다. 하지만 수명이 짧은 거미인 샬롯은 242마리인 알을 낳고 윌버와 작별인사를 하게된다. 윌버는 알주머니를 조심히 자신의 우리로옮기고 봄까지 샬롯의 아이들을 잘 키웠다.매번 모든 거미가 날라가고 세마리의 거미는 남아 윌버의 친구가 되어주었다. 

친구와 진~한 우정이 나와있는 책을 읽으면서 나의 우정은 누군가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하지만 우정은 서로 통한다고 되는것은 아닌것 같다.진정 친구의 마음을 알아주는 이가 진정 나의 우정이될 친구가 될 수 있는 것 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혜미 2012-02-03 16: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나랑 읽은 책이 조금 다른것 같아용~
514마리의 알이었는뎅~

낭만인생 2012-03-02 1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이책사서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