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 앤드 버터 2
아시하라 히나코 지음 / 미우(대원씨아이)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선생님으로서의 그녀 이야기, 만화가로서의 그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2권.​

에피소드5. 프렌치토스트
유즈키가 학교 교사를 그만두게 된 이유가 밝혀집니다. 선생님이라는 직업을 그만두면서 더는 엮이지 않으리라고 생각했던 학생이 자신을 찾아오자 유즈키는 학생과의 관계를 회복하려고 합니다. 프랑스어로 못 먹게 된 빵도 정성을 들이면 되살아난다는 뜻을 지닌 프렌치토스트처럼.


에피소드6. 이스트균
빵을 발효하는데 활용하는 이스트균은 살아있는 효모이므로 온도나 습도의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맛있는 빵을 만들려면 이스트균을 적절히 조정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매일 빵을 만들면서 실패하다 보면 적당한 수준을 알게 된다고 합니다. 유즈키와 교사 자리에게 물러나는 계기가 된 학생의 관계가 회복되는 과정도 그렇습니다. 유즈키가 직접 빵을 구워서 학생을 방문하고 여러 번 거절도 당하고 그러면서 이루어낸 결과니까요.


에피소드7. 프레첼
만화가 시절의 요이치를 엿볼 수 있는 에피소드입니다. 만화가 동료인 타나카가 털어놓는 요이치와의 추억과 그 안에 자리한 프레첼 이야기. 만화가로서 잘 팔리지 않던 시절에 겪었던 두 사람의 열등감, 만화가로서의 재능을 서로 치켜세우는 두 남자의 우정이 재미나게 펼쳐집니다.


에피소드8. 빵 서프라이즈
유즈키는 결혼하는 친구 토모미를 위해 서프라이즈 빵을 만들어주기로 합니다. 한편, 토모미는 서프라이즈 빵을 만들어준 답례(?)로 결혼까지 갈 뻔했던 예전 남자 사사모토를 유즈키에게 보냅니다. 요이치와 결혼을 앞둔 유즈키에게 깜짝 등장한 애 딸린 유부남 사사모토는 어떤 역할을 할지 궁금하네요. 제목이 괜히 빵 서프라이즈가 아닌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