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국어 4-2 (2026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 학습력을 키우는 초등 필수 기본서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6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5년 6월
평점 :
미래엔 초코 국어는 학교 국어교과 진도에 맞춰서 진도를 나가고 있어요. 초코 국어 한 권으로 복습만 해도 단원 끝날 때마다 보는 단원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또한, 초코 국어 앞부분에 있는 <교과서에 실린 작품 소개> 에 지은이와 책 이름까지 다 나오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책을 찾아 더 읽고 싶을 때 도움을 받기도 편하답니다.

<초코 국어>는 평가북과 진도북으로 분권화되어 있어서 진도북을 학교 진도에 맞춰 다 풀고 단원평가나 수행평가 전에 진도북으로 마무리 복습을 해도 좋고, 평가북과 진도북을 함께 나가면서 국어 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워도 좋아요. 호진이는 진도북을 다 풀고, 평가북을 바로 풀면서 국어 교과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하고 있어요.
먼저 <독서 단원>은 교과 학습에 앞서서 친구들과 함께 읽을 책을 정하고 읽기 전 질문을 만들면서 독서 토의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리고 글쓴이의 의견, 책의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며 책을 읽어본 후, 책의 내용을 간추리고 독서 토의하는 방법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교과진도에 따라 3단원을 공부한 후 또다시 만나는 <매체 단원>에서는 자료를 활용한 발표 경험도 이야기해보고, 발표의 활용할 자료를 찾아 그 자료를 활용해 보는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구요.
국어 교과서안의 어휘를 익히고 지문을 바르게 읽으면서 핵심 내용을 제대로 학습해야 하는데, 미래엔 초코는 어휘, 문법, 읽기, 듣기 말하기 전 영역을 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알찬 교재랍니다.

호진이는 현재 학교 진도에 맞춰 4단원을 학습하고 있는데요. 먼저, 진도북부터 학습해 봅니다.
진도북 내 <교과서 뜯어보기>에서는 교과서 지문을 꼼꼼히 읽고 바르게 이해할 수 있게 교과서 지문을 쪼개가며 읽고 중심 내용을 요약하는 훈련을 반복하고 있어요. 어휘 사전을 통해 교과서 속 어휘도 다시 한번 익히고, 교과서 핵심 쏙을 통해 교과서를 요약하면서 지문 속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는 연습도 해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하루 4쪽 2장씩 학습하니 부담없는 학습량에 국어 공부도 재밌게 매일매일 진행할 수 있어서 홈스쿨링 교재로도 딱이에요.

학습량은 부담없는데 내용은 알차서 국어 교과에 대한 학습력도 높이고, 문해력과 어휘력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영어만큼이나 국어도 꼼꼼하게 학습하는 것 정말 중요하거든요.
<문제로 실력 다지기>에서는 어휘와 소단원의 문제를 풀면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탄탄히 다져볼 수 있어요. 특히 핵심 어휘의 뜻을 문장에 적용하면서 확장해 보니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구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중요한 내용은 다시 한번 복습해 볼 수도 있어요.
진도북 단원의 마지막인 <단원 정리하기> 에서는 대단원 교과 핵심내용을 스스로 적어가면서 마무리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무엇보다 스티커 붙이기 활동도 있어서 호진이가 가장 좋아하는 코너랍니다.

쭉 읽어보고 문제를 푼 뒤 스티커 붙이기를 하면서 중요한 부분에 체크를 하면 재밌기도 하고 머릿속에도 쏙쏙 더 잘 들어온답니다.
진도북을 다 끝낸 후 푸는 평가북에는 단원 핵심문제와 단원평가, 그리고 수행평가가 있어서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있어요.
실제 단원평가와 수행평가와 유사한 형태의 평가 문제를 각 2회씩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학습 성취도를 확인하기도 좋아요.
미래엔 초코국어 4-2는 학교 초등국어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알찬 교재에요. 학교시험 대비를 자기주도학습으로 효과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초등국어문제집 <미래엔 초코국어 4-2>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