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니 첫 고전 읽기 1 : 흥부와 놀부 ㅣ 미니니 첫 고전 읽기 1
이콩지 지음, 조수현 그림, 이서윤 감수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5년 10월
평점 :
고전은 아무리 긴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흥미롭고 재미있으면서도 그 가치를 널리 인정받는 작품을 뜻해요. 단순히 오래된 이야기만 뜻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아이들이 고전을 읽으면 고전 속의 인물들의 감정이나 사고방식, 문제 해결 등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고, 복잡한 이야기 구조와 교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판적 논리적 사고력도 키울 수 있어요. 또한, 과거의 지혜를 통해 현재와 미래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배우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어릴 때부터 고전을 읽으면 아이들에게 좋은데 이번에 미니니캐릭터가 나오는 고전이 출간되었더라구요. 호진이가 엄청 좋아하는 캐릭터가 바로 미니니 캐릭터라서 반가운 마음에 바로 읽어보았습니다.^^ 샌드박스스토리의 <미니니 첫 고전읽기 1권 흥부와 놀부> 책입니다.
맨 첫장에는 미니니 소개가 나옵니다. 브니니 초니니 샐리니 코니니 레니니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진짜 너무 귀여워요 ^^ 미니니들과 함께 하는 고전 첫번째 이야기는 <흥부와 놀부>입니다. 흥부처럼 착한 일을 하면 복을 받고 놀부처럼 욕심을 너무 부리면 벌을 받는다는 단순하지만 중요한 교훈을 주는 권선징악의 대표 고전이에요.

미니니들이 신나게 공원에 모여 공놀이를 하다가 발이 삐끗한 샐리니! 착한 브니니는 얼른 구급상자를 챙겨 샐리니를 치료해 주죠. 고마운 샐리니는 브니니에게 언젠가 박씨를 가져다 준다고 하면서 박씨와 관련된 흥부놀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재밌고 생동감넘치는 화사한 그림과 쉽고 리듬감있는 문장, 그리고 사랑스러운 미니니 캐릭터까지 기존의 딱딱한 느낌이 들 수 있는 고전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느끼도록 풀어낸 책이라 <미니니 첫 고전읽기>는 처음 고전을 접하는 아이들이 읽기 딱 좋은 도서에요 물론 호진이처럼 미니니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도 더없이 좋은 선물같은 책이구요.

책을 다 읽고 나면, <미니니 첫 고전읽기 과거시험>으로 방금 읽은 이야기의 내용을 정리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는 알찬 독후활동도 마련되어 있어요. 이야기 순서맞추기, 사자성어와 속담 퀴즈 등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답니다.
또한 <생각 한스푼>에서는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닌 말하기와 쓰기로도 연결되는 글쓰기 부분이 있어서 좀 더 독서를 보다 폭넓게 확장할 수 있어요.
고전은 반짝이는 삶의 지혜도 배우면서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어서 아이들이 꼭 읽어야 할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보다 재밌고 친숙하게 고전을 접하고 싶다면 샌드박스스토리의 <미니니 첫 고전읽기: 흥부와 놀부> 책을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