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 킹콩탈출 1~2 세트 - 전2권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믹한 만화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주면서도 유익한 지식이 가득한 동물관찰도감이라 인기가 많아서 꾸준히 다음 시리즈가 출간되고 있는데 이번에 세번째로 <킹콩탈출> 1권, 2권 시리즈가 드디어 나왔어요.


<킹콩탈출> 시리즈는 초등학생이 궁금해 하는 '원숭이'를 주제로 고릴라부터 침팬지, 여우 원숭이, 거미 원숭이에서 긴꼬리 원숭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원숭이에 대한 정보를 한눈으로 파악하고 각 종류별 원숭이 도감이 끝날 때마다 재밌는 만화가 더해져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어요.



또한, 드래곤 빌리지 학습도감은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내용도 다루고 있기 때문에 학습적인 요소와 재미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재밌는 책이랍니다.


호진이도 재밌는지 그자리에서 두 권 뚝딱 모두 읽었어요.^^ 공부하다 머리 식힐겸 읽기 딱 좋은 힐링되는 책으로 정말 딱이에요.


책 초반에는 여러 캐릭터부터 소개하고 있어요. 고대신룡부터 큐피트, 닌자 드래곤, 파워드래곤 등 귀엽고 다양한 드래곤을 만날 수 있답니다.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이 드래곤 친구들이 영화 제작자로 변신합니다.


창작의 고통에 몸무림치는 예술가 고대신룡은 <혹성탈출>의 시저를 본따서 '시추'의 이름을 가진 ㅋㅋㅋ 드래곤빌리지를 지배하면서 드래곤들 위에서 군림하는 킹콩 영화를 만들기로 하고 투자자 앞에서 영화 내용을 이야기합니다.

영화 속 어느날, 공룡배틀의 티라노가 찾아와 시추 킹콩과 한 판 붙고 서울 시내를 마구 휘젓던 시추는 도망치는 이야기를 하는데, 갑자기 상상속에서 킹콩 시추가 실제로 드래곤들 앞에 튀어나왔어요.


탐정 라바 드래곤과 함께 도망친 시추를 찾다가 단서인 화려한 핑크팬티를 발견하게 되고 이것을 가지고 킹콩 시추를 찾아나서는 흥미진진하고 정말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ㅋ

팬티를 가지고 킹콩 시추를 찾는 과정에서 정말 많은 원숭이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각각 원숭이들의 특징과 생김새를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팔다리가 거미처럼 긴 힌뺨거미원숭이도 정말 신기했고, 대머리우아카리, 금빛원숭이, 마운틴고릴라, 침팬지 등 개성 강한 원숭이들도 만날 수 있었구요.


실제로 상상만 하던 킹콩이 내 눈앞에 나타난다면 어떨까하는 상상도 즐겁게 하면서 읽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재밌는 <킹콩 퀴즈>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읽은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면서 재밌게 풀어볼 수 있어요.



창의력의 시작은 관찰이라고 하죠.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하면서 재밌게 관찰할 수 있는 <드래곤 빌리지 학습도감> 아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유익한 학습도감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