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강아지 키우기 행복한 키우기
이하라 료 감수, 이은선 옮김 / 기탄출판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강아지 키우기>는 강아지 키우기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어린이를 위한 강아지 백과사전이에요. 하지만 단순히 강아지에 대한 정보만 나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가 있는 만화와 함께 내용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만화를 재밌게 읽으면서도 실제로 강아지를 어떻게 키워야 할 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어요.


여러 강아지에 대한 다양하고도 정확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책을 읽고 나면 강아지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감성펫툰으로 만나는 강아지 키우기의 모든 것! 과연 어떤 내용인지 무척 궁금하네요^^


이 책은 강아지 키우기 기본부터 심화까지 총 5장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가족들도 재밌게 읽으면서 강아지에 대해 잘 배울 수 있어요.



이 책에 나오는 만화속 주인공 유나는 호진이와 같은 초등학교 4학년입니다. 유나는 친구 혜린이네 집에 갔다가 혜린이가 키우는 강아지 토토를 보고는 본인도 강아지를 무척 키우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엄마에게 강아지를 키우게 해달라고 조르지만 엄마는 반대하죠.


왜냐하면, 강아지는 평균 14년 길게는 20년도 넘게 살기에 끝까지 강아지를 책임지고 행복하게 잘 키울 수 있는지 신중하게 고민해야 하거든요. 또 강아지를 키우기 전에 준비할 것도 있고, 강아지를 키우면서 어떤 점을 조심하고 어떤 것을 강아지에게 해줘야 하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해요.



유나는 강아지를 데려와서 잘 키우기 위해 열심히 공부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엄마의 허락을 받은 유나는 토이푸들 호두를 만났고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요. 그리고 유나와 푸들 호두의 여러 일상과 에피소드들이 재밌는 만화와 함께 펼쳐집니다.


재밌는 만화를 읽으면서 중간 중간 강아지에 대한 여러 상식들을 깨알 정보로 자세히 알려줍니다.



전 세계에 있는 개는 300종이 넘는데 그 중 토이 푸들은 사람을 잘 따르는 명령한 성격으로 많이 기르는 개중 하나라고 해요. 치와와나 닥스훈트, 시추, 리트리버들도 나오는데 정말 다 너무 귀엽네요^^ 호진이는 포메라니안을 가장 키우고 싶어해요. 저는 웰시 코기의 짧은 다리가 너무 매력적이라 정말 귀엽더라구요.ㅎ


생각보다 더 깊게 자세한 정보가 책 속에 나와 있어서 놀랐어요.



개의 성장과 수명도 알려주고 실제로 강아지는 어디서 데려오는지 먹이는 어떻게 주고 어떻게 훈련을 시키는지 산책은 언제 시작해야 할지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어서 강아지를 키울 때 보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강아지와의 산책은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이 이상적이라고 하는데 쉽지는 않을 거 같아서 정말 부지런해야 할 거 같아요. 또한, 강아지를 데리고 밖에 나갈 때는 반드시 목줄을 해야 하는데 바르게 목줄을 잡는 법부터 주의 사항까지 알려주니 안전하게 강아지를 산책시킬 수 있겠죠.


강아지 건강을 위한 손질 방법도 잘 알려주는데 손질에 필요한 용품들도 알려주니 편하더라구요. 빗질 뿐 아니라 눈 코 귀 손질까지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또한, 강아지를 주의깊게 관찰하면 개의 다양한 기분이 보인다고 해요. 상대를 지그시 바라보면 좋다는 뜻, 눈꼬리를 내리면 무슨 일인지 몰라 혼란스러울 때의 몸짓이라고 하네요.


중간 중간 나오는 귀여운 강아지 사진들과 일러스트들도 너무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서 참 좋더라구요. 이렇게 강아지에 대한 여러 다양한 정보를 재밌게 알려주는 책은 처음인거 같아요. 내용도 재밌어서 읽기 좋고, 강아지를 키울 때 아이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강아지를 키우려면 책임감과 의무는 필수겠죠. 강아지 키우기의 모든 것을 자세히 배우고 강아지를 키운다면 더욱 행복하게 강아지와 알콩달콩 함께 살아갈 수 있을 거에요. 강아지를 키우고 싶거나 이미 키우고 있는 아이들이라도 기탄 출판의 감성 펫툰 강아지 백과사전 <행복한 강아지 키우기> 꼭 한번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