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밀 탐험대 : 식물 도둑을 잡아라 ㅣ 비밀 탐험대
에스제이 킹 지음, 신인수 옮김 / 길벗스쿨 / 2025년 6월
평점 :
신기한 스쿨버스만큼 알차고 흥미진진한 과학 지식 동화책인 길벗스쿨의 <비밀 탐험대> 시리즈는 이미 영미권에서는 50만 부가 팔리고 15개국으로 판권이 수출될 만큼 아마존 베스트셀러라고 해요. 국내에서도 영어 원서 읽기 챕터북으로 이미 유명했던 <비밀 탐험대>시리즈가 한국에서도 출간되어 인기를 끌었구요. 원래 총 3권이었는데, 이번에 2권이 신간으로 출간되었고, 그중 <식물 도둑을 잡아라> 를 호진이가 읽어보았어요.
동식물 전문가 레아와 역사 전문가 구스타보는 비글호를 타고 바다가 가까운 숲으로 출동합니다. 하지만 나무가 사라져 서식지가 없어진 파리지옥은 멸종위기종이 되었고, 밀렵꾼들은 파리지옥을 훔치려고 하죠. 과연 밀렵꾼들을 잡기 위해 출동한 비밀탐험대가 멸종위기종이 된 파리지옥을 지킬 수 있을지 정말 내용이 궁금해 집니다.^^

어린이 과학지식도서 <비밀 탐험대: 식물 도둑을 잡아라>는 신나는 모험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코너, 로스니, 타미코, 올리, 키키, 쳉 6명으로 이루어진 비밀탐험대는 탐험 본부에 모입니다. 그리고 각자 옷에 달린 배지가 반짝이는 사람은 자신에게 임무가 생겼다는 것을 알게되죠.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출동할 때는 우주선이 되기도 하고 비글호가 되기도 하는 비글호를 타고 출동합니다.

위험에 빠진 파리지옥을 구하러 가는 임무는 식물 척척바사 레아와 역사 전문가 구스타보가 가기로 결정되었고, 튼튼한 이인승 사륜 오토바이로 변신한 오토바이를 타고 임무 수행을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되죠.
밀렵꾼들은 야생에서 파리지옥을 훔쳐서 팔고 있었고, 파리지옥의 서식지도 파괴되고 있었어요. 그들은 밀렵꾼들이 파리지옥을 어디로 가져갔는지 단서를 찾다가 새끼 아르마딜로들을 발견했고,이들의 엄마를 찾아주다가 풀이 모조리 짓밟힌 흔적을 보게 됩니다. 이를 근거로 밀렵꾼들이 있는 차량과 창고를 발견해요. 이들은 밀렵꾼들로부터 파리지옥을 구하고 다시 원래 자리인 야생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비밀 탐험대> 이야기는 흥미롭고 빠른 전개와 다양한 장면의 변화로 몰입해서 금방 읽을 수 있어요. 또한,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야생 식물인 파리지옥에 대한 다양한 지식까지 배울 수 있구요. 이야기가 끝나면 뒷 편에 <레아가 쓴 탐험 기록들> 을 통해 배경지식과 상태 지식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고,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퀴즈>도 풀면서 알차게 독후활동도 할 수 있답니다.

간결하고 재밌는 캐릭터가 그려진 삽화와 올컬러의 챕터북은 책을 읽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 딱이구요. 재밌는 이야기와 다양한 배경 지식까지 알차고 재밌게 익힐 수 있는 길벗스쿨의 <비밀탐험대 - 식물 도둑을 잡아라> 어린이 챕터북으로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