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범인은 이 안에 있어! - 신개념 추리게임북
모데스토 가르시아 지음, 파트리시아 데 페드로 그림, 엄지영 옮김 / 이타카북스 / 2025년 5월
평점 :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시리즈로 전 세계 추리 마니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모데스토 가르시아가 신작 <범인은 이 안에 있어!>를 가지고 돌아왔다고 해서 저도 참 반가웠어요.
추리물 좋아하는 초등 4학년 호진이도 서점에서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를 보고 큰 관심을 가졌지만, 아직 아이들이 보기에는 자극적이고 나이에 맞지 않아서 제가 못 보게 했었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책은 바로 초등 어린이를 위한 추리게임북이라 호진이도 재밌게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동물원, 생일 파티, 교실 등 곳곳에서 벌어지는 일곱 가지 기상천외한 사건을 가족이 함께 모여 흥미진진하게 풀어볼 수 있는 어린이 추리게임북 <범인은 이 안에 있어!> 를 호진이도 신나게 풀어보았답니다.^^

<범인은 이 안에 있어!> 는 총 7가지 사건을 탐정 알렉스와 함께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책은 즐기기 전에 몇 가지 팁도 알려주는데요. 먼저, 각 사건은 꼭 목차의 순서대로 해결할 필요는 없어요. 따로따로 사건이 일어난 것이기 때문에 먼저 해결하고 싶은 사건부터 풀어볼 수 있답니다. 또한, 따라야 하는 규칙이나 순서가 없기 때문에 모든 사건 현장을 면밀히 관찰하고 추리하면 되요. 마지막으로 종이와 볼펜을 준비해서 숨겨진 수수께끼나 단서를 잘 찾아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탐정 알렉스가 쌍둥이 친구들의 생일 파티에 초대받았어요. 쌍둥이는 축하와 함께 많은 생일 선물을 받았는데, 그 중 자물쇠로 잠긴 상자도 받았답니다. 그런데 도저히 선물을 열 수 없는 거에요. 게다가 아무도 이 선물을 본인이 보냈다고 이야기하지도 않구요. 보물 상자 옆에는 쪽지가 있었는데, 쌍둥이 형제는 탐정 알렉스에게 도움을 요청해 봅니다. 과연 이 보물 상자를 열수 있을까요?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물 상자 옆 쪽지 뿐 아니라 카펫 아래, 냉장고에, 전화기 옆에 그리고 책 사이에 끼워 놓은 쪽지까지 여러가지 단서들을 꼼꼼히 읽어봐야 해요. 그리고 추려낸 6명의 용의자들 중 누가 범인인지 숨겨진 힌트와 함께 찾아내야 하죠.

호진이는 생각보다 사건 해결이 쉽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호진이에겐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은 책이었던 거 같아요. 그게 오히려 자극이 되어 더 재밌었던 거 같구요.
추리게임북은 책 속의 다채롭고 여러가지 사건들은 아이들의 마음 속의 추리 본능을 막 자극하는 거 같아요. 추리북을 읽는 것도 재밌지만, 직접 책 속에 빠져 단서들을 토대로 사건을 해결하는 즐거움도 엄청 컸어요. 직접 탐정이 되어 용의자를 조사하고 날카로운 관찰력과 추리력을 발

휘하는 재미 속에서 사고력과 집중력 그리고 문제해결력도 쑥쑥 키울 수 있구요.
직접 주인공이 되어 범인을 찾아나가는 과정 속에 성취감과 자신감도 키우고, 재밌는 책읽기로 독서습관까지 잡고 싶다면 이타카북스의 <범인은 이 안에 있어!>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