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7 - 이빨벌레가 사는 나라 ㅣ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7
류미원 지음, 이경석 그림 / 마술피리 / 2025년 3월
평점 :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가 벌써 7권까지 나왔네요. 이번에 나온 신간인 7권도 정말 재밌어 보이는데요. 쌍둥이 탐정 남매인 말똥구리와소똥구리가 탐정이 되어 열심히 뛰어다니는 이유는 바로 옥황상제가 1년 안에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면 이 둘을 영원히 사람으로 살게 해준다고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ㅎ

이 책은 어린이추리도서답게 암호도 풀고, 미로도 빠져나가는 등 여러 미션을 풀면서 범인까지 추리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책읽는 재미는 배가 되는 거 같아요. 퀴즈도 풀고 책도 읽다 보면 어느새 책 한 권은 뚝딱 읽을 수 있어서 책을 안좋아하는 아이들 또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구요.
글밥도 많지 않고, 만화풍의 칼라풀하고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림 구석구석 찾아보는 재미도 있는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이번 7권에서는 시장에서 실종된 아이를 찾아야 하는데, 과연 똥똥구리 남매는 이 사건을 잘 해결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똥똥구리 탐정들은 간식을 사러 시장에 가다가 치과에 가는 길에 사라진 자신의 딸 은별이를 찾아달라는아주머니의 부탁을 받게 됩니다. 할아버지가 일러준 길로 가보니 담벼락 아래에 작은 구멍이 있었고, 거기서 은별이를 발견하게 되요. 탐정들도 별사탕을 먹고 작아진 몸으로 은별이를 구하러 들어가는데, 작은 구멍 속 세상은 아주 무시무시한 곳이었답니다.

붉은 이끼로 뒤덮인 벌판에서 만난 빨강 괴물, 끝이 안보이는 지옥굴, 무엇이든 녹이는 검은 연못, 무서워 보이는 이빨벌레들까지 계속해서 이들을 위협하는 적들을 만나죠. 똥똥구리 탐정과 은별이는 숨은그림찾기, 암호도 풀고 넌센스 퀴즈도 맞추고 미로도 빠져나가면서 어려운 난관을 계속 해쳐나가는데요.
특히 노랭이족장에게 초코족을 첩자인 양 현명하게 속이는 부분이 아주 인상적이었답니다. 무시무시하다고는 하지만, 이빨벌레들도 그림으로 보니 생각보다 되게 귀여웠구요.

책을 읽고 나니, 빨강 괴물, 지옥굴, 연두색 개, 어금바위 구덩이, 검은 물, 송곳바위, 초코족, 이똥족, 이빨벌레의 정체도 알수 있어서 은근히 더 재밌었어요.
똥을 머리에 얹은 매력적인 똥똥구리 탐정과 함께 신나게 퀴즈도 풀면서 책 한권을 읽은 거 같아요.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초등 저학년에게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7: 이빨벌레가 사는 나라>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