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랑콩떡 히어로 1 - 인절미 요원 학교를 지켜라! ㅣ 말랑콩떡 히어로 1
이승민 지음, 박우희 그림 / 한빛에듀 / 2025년 3월
평점 :
오늘 호진이는 정말 재밌는 책 한권을 읽어보았어요. 제목도 독특하고 겉표지 그림도 귀여운 인절미라니 내용이 더욱 궁금해지는 책이었는데요. 얼마전 출간된 한빛에듀의 <말랑콩떡 히어로 1권: 인절미 요원을 지켜라>입니다.
말랑말랑하고 쫀득쫀득한 말랑콩떡 인절미요원이 어떻게 히어로로 활약을 펼치게 되는 건지 저도 내용이 궁금하고 엄청 기대됩니다.
말랑콩떡 히어로는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에필로그에서는 이 책의 주인공 인절미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데요. 인절미는 한빛 초등학교 2학년 3반으로 평범해 보이지만, 말랑콩떡 히어로의 비밀 요원이라는 엄청난 비밀을 가졌답니다.

어느날, 절미는 학교에서 가정통신문을 받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가정통신문 아니죠~ 절미가 머리를 살짝 흔들자 콩고물이 가정통신문에 후드득 떨어지면서 콩고물이 묻은 자리에 비밀 지령이 나타납니다.
곰팡이 군단은 세계를 파괴하려는 악랄한 조직이에요. 세계 곳곳의 초등학교에 곰팡이 군단을 침투시켜 세계를 파괴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바로 여기 한빛 초등학교에도 침투한 모양입니다. 인절미는 곧장 스파이 찾기에 돌입합니다.

그나저나 , 우와~ 인절미 요원이 가진 <말랑콩떡 히어로 지침서>가 1547쪽이나 된다니 이거 가지고 다니기에도 후덜덜한데요. ㅎ 정말 비밀요원은 알아야할 것이 많은 가봐요.
근데 아무리 찾아도 스파이가 했을 법한 이상한 일이 벌어지지 않는 거에요. 그러다 알게 된 사실! 수업 시간만 되면 아이들이 졸기 시작하고 쉬는 시간만 되면 갑자기 모든 아이들이 말똥말똥 정신이 번쩍 든다는 사실!!!
인절미는 교실 공기를 수집해서 비밀연구소로 보내고 공기 분석을 통해 알게 된 졸음 가스의 존재!! 과연 인절미 요원은 스파이의 정체를 밝힐 수 있을까요?
<말랑콩떡 히어로>에서는 중간에 미로 찾기 같은 재밌는 활동도 있어서 즐겁게 책읽기를 이어갈 수 있어요. 또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빠르게 전개되기 때문에 몰입해서 책읽기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답니다. 적당한 글밥에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그림까지 함께 있어서 상상하며 읽기에도 최고구요.

인절미가 볼의 떡을 떼내서 떡절곤을 만든다던지, 뱃살을 이용해서 만든 끈적끈적한 떡그물을 가지고 싸우는 내용은 정말 기상천외하지만, 상상만으로도 즐거웠던 내용이었어요.
에필로그 2에서는 곰팡이 군단의 보스 몰드가 또다른 계략을 세우면서 어딘가로 전화를 하면서 이야기가 끝나는데다음 2권에서는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궁금해져서 호진이가 빨리 2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들의 책읽기가 중요하다고 하죠. 다양한 이야기를 접하면서 상상력도 발달하고 집중력과 어휘력도 키울 수 있구요.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라면 <말랑콩떡 히어로>처럼 재밌는 창작도서로 책읽기를 시작하는 것도 참 좋을 거 같아요. 재밌는 도서를 통해 완북하는 성취감도 맛본다면 독서가 더 즐거울 거라 생각합니다.

한빛 에듀의 <말랑콩떡 히어로> 아이들의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어린이 도서로 추천하고 싶어요. 인절미 요원의 다음 활약이 빛나는 정식 1권의 출간도 빨리 나왔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