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섬 페리쿨룸 4 - 크리스털 풍뎅이를 잡아라! 게임섬 페리쿨룸 4
김연주 지음 / 팜파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리쿨룸시리즈 3권까지 읽고 언제 4권이 나오나 기다렸는데 드디어 올 해 말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4권, 5권이 연달아 출간되었어요. 호진이도 게임섬 페리쿨룸 4권을 읽어보았답니다. 이번 4권의 제목은 크리스털 풍뎅이를 잡아라! 입니다.

​페리쿨룸 섬은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1~2단계는 초급, 중급 단계 3~4단계는 고급이고 5단계는 최고 등급이에요. 각 단계마다 성공했던 핑덕과 친구들 보리, 모몽, 코코는 무시무시한 몬스터를 무찌르면서 각 미션을 잘 클리어해서 드디어 4단계 섬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이번 4단계에는 어떤 흥미진진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정말 기대됩니다.


​4단계 섬에 들어온 핑덕이와 친구들은 공중에 떠있는 노란색 좁은 길을 따라 걷다가 게임을 설명해주는 진행자 뾰족 노랑모자에 노랑 망토를 쓴 디코를 만나게 됩니다.

4단계 미션은 앞선 1~3단계와는 다르게 3시간이라는 시간 제한이 있다고 해요. 그 시간 안에 마지막 미션이자 골드 미션인 크리스털 풍뎅이를 잡아서 아이템 가게로 가져와야 하죠. 짧은 시간이라는 큰 제약이 있지만, 미션에 성공하게 되면 이 섬을 지키고 있는 킹 스톤 몬스터의 소환카드와 함께 최종 단계 섬으로의 자동 진입권, 그리고 섬의 주인인 붉은 용이 살고 있는 성의 정보와 비밀통로를 알려주는 지도, 용을 잠들게 할 수면가루까지 엄청난 혜택이 있기에 핑덕이와 친구들은 길을 나서게 되는데요.


길을 나서기 전, 디코는 4명의 친구들에게 각각 능력 아이템을 제공해 줍니다. 핑덕이는 오른쪽 날개에 별 모양이 생겼는데, 엄청난 높이로 뛰어 오를 수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었고, 모몽이의 왼쪽 가슴 위 별 모양의 빛은 몸이 늘어나는 능력, 코코의 오른쪽 손등의 별모양의 빛은 힘이 100배 커지는 능력, 마지막으로 보리는 이마에 작은 별 모양이 빛을 띄면서 빠른 움직임과 몸이 투명해지는 능력 이렇게 각각 대단한 능력을 가지게 되었죠.

울창한 숲을 지나 동굴로 들어오게 된 친구들은 해골 병사들을 만나게 되요. 가볍게 해골 병사들을 제압했지만, 그 순간 동굴 벽면과 바닥을 뚫고 수많은 해골 병사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그 충격으로 친구들은 모두 끝이 보이지 않는 구덩이 안으로 떨어져 버렸는데... 정신을 차린 친구들은 벽면 위에서 반짝이며 빛을 내는 크리스털 풍뎅이를 찾아냅니다.


쉽게 크리스털 풍뎅이를 찾고, 동굴 밖으로 찾아나가려는데 들어온 입구가 막혀있어요. 그리고 그들을 둘러싼 해골 병사들과 싸우려는데 그순간 동굴이 크게 울리고 바닥과 천장 벽이 모두 무너져 내립니다. 그러더니 마치 자석에 이끌린 듯 한 곳으로 모여 들러붙으면서 동굴 전체가 사람의 형상으로 변하고 있어요!!!

그 존재는 바로 4단계 섬을 지키고 있는 거대한 킹 스톤 몬스터입니다. 제한 시간은 40분 밖에 남질 않았는데... 킹 스톤 몬스터는 퍼붓는 바위와 돌화살 공격에 핑덕이와 코코 보리가 스스륵 사라져 버리게 되고, 그 와중에 끊임없이 밀려오는 해골병사들까지 .. 과연 홀로 남게 된 코코가 이 위기를 어떻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이 위험을 무찌르고 무사히 4단계 미션을 통과해서 5단계 섬으로 진입할 수 있을까요?

처음에 <게임섬 페리쿨룸> 시리즈를 접했을 때는 전에는 못보던 게임동화책이라 소재도 신선하고 내용도 실제로 게임을 하듯 흥미진진했던 기억이 납니다. 각 단계마다 미션 클리어하면서 레벨을 높여가는 것도 초등 아이가 무척 재밌어 했던 부분이구요.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욱 끈끈해지는 핑덕이와 친구들의 우정도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호진이도 마지막 5단계로 들어서는 5권도 꼭 읽어볼거라고 합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더더욱 몰입해서 읽을 수 있는 어린이게임동화책 <게임섬 페리쿨룸4권 크리스털 풍뎅이를 찾아라!> 전 시리즈를 다 읽어도 참 좋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