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 잔 다르크 ㅣ 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야코.하몽 글, 식혜 그림, 임승휘 감수, 빨간내복야코 원작 / 야야트라이브 / 2024년 10월
평점 :
빨간내복야코는 매력적인 캐릭터와 중독성 높은 노래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었던 유투브채널 속 캐릭터에요. 호진이는 유튜브를 본 적은 없지만, 재밌어 보이는 캐릭터 때문에 서점에서 빨간내복야코 맞춤법 절대 안틀리는 책을 사서 아주 재밌게 읽었었답니다.
이번엔 빨간내복야코의 사랑스로운 캐릭터들이 초등학생들에게 역사학습만화로 돌아왔다고 해서 역사속 인물을 만나러 호진이도 책을 읽어보았는데요. 어려울 수 있는 세계사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밌게 쓰여서져 인지 후루룩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읽었던 책이었어요.

책 제목이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인데, 잼민이는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 아이 어린 친구를 부르는 말이에요. 뭔가 어설픈 행동을 할 때 얕잡아 부르는 말이기도 하지만, 아이들 학습만화라서 이런 제목을 지었나 생각해 봅니다.

첫 페이지에는 등장인물 소개부터 시작됩니다. 야코의 사촌 사동이는 엉뚱하지만 모험심 강한 초등학생이구요. 스포키는 미래에서 온 야야족 과학자이자 야코의 절친한 친구죠. 야야족은 지구인과 조화롭게 살아가기 위해 인간의 역사 속에서 야야족의 흔적을 Y에너지 형태로 곳곳에 뿌려놓았어요. 이 Y에너지 덕분에 야야족은 포유류처럼 생겼지만, 인간과 다르다는 것을 인간들은 인지하지 못한 채 잘 살아오고 있었는데, 누군가 Y에너지를 거두어 들여서 야야족에 위기가 찾아옵니다.

게다가 과학자 스포키의 집에 몰래 들어와 시간장치까지 부숴버렸구요. 사동이는 야야족을 구하려면 Y에너지를 모아야 하기에 위험을 무릅쓰고 시간장치를 이용해 과거로 돌아간다 합니다. 하지만, 시간 장치는 누군가에 의해 망가졌고 스포키에게 남은 시간 장치는 테스트 중이라 제멋대로 작동해 버린다고 하는데... 과연 사동이는 무사히 시간 여행을 떠났다 올 수 있을까요?
사동이는 먼저, Y에너지도 거두고 시간 장치까지 망가뜨린 악당을 쫒아 백년 전쟁이 한창인 15 세기 프랑스로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훗날 프랑스의 영웅이 될 아직은 어린 잔다르크를 만나게 되죠.
사동이는 어린 잔다르크에게 너는 세상을 구하는 영웅이라 말하면서 Y에너지를 구할 방법을 간구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고 위기가 자꾸 닥쳐요. 어린 잔다르크와 함께 있다가 위험에 빠져 또다시 시간 여행도 하기도 하고, 어른이 된 잔다르크를 만나기도 합니다.

<빨간내복야코의 잼민이vs 잼민이>는 재미와 학습적 가치를 모두 담아낸 책이에요. 사동이의 시간 탐험에서 역사속 잔다르크의 중요한 순간들이 흥미롭게 녹아있었고, 역사적 사실과 배경도 재밌게 알려주고 있거든요.
<사동이의 역사 냠냠>을 통해서 중간중간 역사 이야기를 질의응답 형식, 또는 이미지와 사진과 함께 쉽게 이해시키면서 자세히 적혀 있어서 더욱 좋았구요.

마지막 영웅 잔다르크가 이단이라며 화형을 당하려 할 때 이를 도와주러 야코가 등장하는데, 과연 이 둘은 어찌 될지 너무 궁금해지네요.
세계사를 좀 더 쉽게 재밌게 학습하고 싶을 때 또는 초등 저학년이 역사에 대해 입문할 때 좋은 책일거 같아요. <빨간내복 야코의 역사속 잼민이 vs 잼민이> 2권도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