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의 몽실몽실 모루 인형 만들기 귀염뽀짝 시리즈 14
야나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서울문화사에서 신간으로 <귀염뽀짝 시리즈 14권: 야나의 몽실몽실 모루인형 만들기>가 나왔다고 해서 신나는 마음에 호진이에게 선물로 주었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모루인형 만들기가 책 한 권에 담겨있어서 호진이도 아주 신나하더라구요.


​​모루는 1m 길이의 철사에 털실을 감아 만든 끈이에요. 쉽게 구부릴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어요. <야나의 몽실몽실 모루인형 만들기> 책은 토끼 인형, 강아지 인형, 병아리 인형, 고양이 인형, 햄스터 인형, 판다 인형과 미니 트리, 눈사람 만들기까지 다양한 모루 인형 만드는 방법이 실려있어서 너무 좋아요. 게다가 특별출연으로 비마이펫 멍냥연구소에 나오는 겉바속촉 삼색이와 애교쟁이 리리까지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


첫 장에는 기본적으로 모루 인형을 만들 때 필요한 준비물을 소개하고 있어요.

모루에는 밍크 모루와 뽀글이 모루 두 가지가 있는데, 밍크는 우아한 느낌을, 뽀글이는 귀여운 느낌을 주는 모루에요. 만들고 싶은 인형에 맞춰 모루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모루와 함께 필요한 준비물은 눈, 코, 붙일 접착제와 가위가 필요해요. 준비물은 간단하네요.^^

이 책에는 먼저 준비물과 함께 만들어진 햄스터 완성작품도 여럿 보여주고, 햄스터 만드는 방법을 순서대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혹시나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TIP으로 따로 정리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참 좋더라구요.


게다가 만드는 과정은 책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간단히 QR 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도 시청가능해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정말 만족도 최상입니다.^^

호진이는 영상을 보면서 햄스터를 만들어 보았어요.

​햄스터를 만들면서 원하는 모양은 뾰족한 가위로 정리하고 다듬기도 하면서 열심히 만들어 보았답니다.

​너무 귀여운 몽실몽실 햄스터가 완성되었어요. 털이 보송보송하고 볼이 빵빵한 귀여운 햄찌가 호진이 손에 의해 탄생되었답니다. ㅎㅎ 영상을 보면서 만드니 만드는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진 않은 거 같아요.


이로써 호진이가 올해 만든 모루인형이 총 4개가 되었네요. 이쁘게 장식장에 보관해 두려고 합니다.^^

​아기자기하고 앙증맞은 모루인형 만드는 방법도 가득하지만, 특별부록으로 책갈피, 행운부적, 메시지 카드, 도어 사인까지 오려서 사용할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아이들 쉴 때 핸드폰으로 영상이나 게임을 하기 쉬운데, 차라리 모루 인형만들기를 하면 어떨까요?

모루인형만들기를 하면 아이들의 소근육도 발달하고 창의력과 함께 상상력도 엄청 키워진대요. 게다가 집중력과 관찰력까지 만드는 동안 커질 수 있고 만들고 나면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으니 정말 아이들에겐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호진이도 이날 모루인형 2개를 만들었는데, 엄청난 집중력과 관찰력으로 열심히 만들더라구요. 만들고 나면 키링으로 가방에 걸고 다녀도 되고, 호진이처럼 장식장에 예쁘게 보관할 수도 있구요.

​초보자도 만들기 쉬운 귀여운 모루인형만들기 모음집 <야나의 모루인형 만들기> 아이들에게 참 좋은 선물이 될 거 같아서 아이들 책 선물로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