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령 케이크 가게 : 비밀의 소원 ㅣ 유령 케이크 가게
SAKAE 지음 / 플레이북 / 2024년 7월
평점 :
<유령 케이크 가게>가 작년에 출간되어 저도 재밌게 읽은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에 나온 <유령 케이크 가게: 비밀의 소원>은 유령 케이크 가게의 두번째 이야기라고 해요.
1권에서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어서 모두를 깜짝 놀래키는 것을 좋아했던 유령 케이크 가게 주인 유령은 오랜 세월 소녀만을 위해 맛있는 케이크를 만들어준 감동과 반전의 이야기가 따뜻한 감동을 줬었는데요. 1권 이야기가 어떻게 2권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참 궁금했어요.
예쁜 그림과 감동적이고 따뜻한 글이 잔잔함으로 다가오는 어린이 그림책 <유령 케이크 가게: 비밀의 소원>입니다.

유령 케이크 가게에서는 가게 5주년 기념 축하파티준비로 유령이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어요. 매일 가게로 찾아오던 소녀에게 유령은 파티 준비를 도와달라고 말해요.
신이 난 소녀는 가게 내부 장식하고, 파티 준비를 열심히 도와줍니다. 이렇게 열심히 준비하면서까지 갖고 싶은 걸 물어보지만, 소녀는 비밀이라며 대답해 주지 않아요.

파티 준비가 끝나가던 무렵, 소녀는 책 <유령들의 비밀 레시피>를 읽고는 유령들이 좋아하는 "유령열매"를 따서 유령을 기쁘게 해주기로 마음먹어요. 숲속에서 찾은 유령열매는 뭔가 책과는 달라보였지만, 소녀는 가득 바구니에 담아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가게 5주년 기념파티에 소녀가 따온 유령열매로 인해 파티는 엉망이 됩니다. 사실 유령열매가 아니었거든요. 비슷하게 생긴 광대열매였어요.

그저 기쁘게 해주려고 했던 소녀는 실수를 자책하며 사과를 하러 용기내어 유령케이크 가게를 찾아갑니다.
거기서 소녀는 유령이 보낸 한 통의 편지 <특별 파티 초대장>을 발견하는데요.

유령이 기다리는 어덕에서 소녀만을 위한 파티가 열리고, 거기서 알게된 소녀의 소원... 과연 소녀의 소원은 무엇이었을까요?
<유령 케이크 가게>는 일본 일러스트 커뮤니티 사이트 픽시브<pixiv> 화제의 작품으로 최대 그림책 사이트 에혼나비 플래티넘북 메달에 선정된 도서에요. 비단 어린이들 뿐 아니라 어른에게도 잔잔한 감동을 선물하는 따뜻한 그림책이랍니다. 함께 있는 존재에 대한 소중함을 알려주고,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진한 여운이 남는 도서였어요.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읽을 수 있는 책 <유령케이크 가게 : 비밀의 소원>은 따뜻한 어린이그림책으로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