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 한밤중 놀이공원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진이는 추리소설이나 퀴즈스토리북을 아주 좋아해요. 이번에 정말 재밌게 읽은 책이 있었는데 바로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였답니다.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는 시리즈 물로 현재 1권부터 6권까지 있어요.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 책은 초등추리퀴즈북으로 초등학생이 읽기 좋은 추리스토리북이에요.


글밥도 꽤 있고 책 두께감도 있는 편이지만, 추리소설이나 퀴즈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잘 읽을 거 같아요. 챕터북으로 넘어가는 책으로도 괜찮구요. ​호진이도 참 재밌게 읽었어요. 꽤 두꺼운 책임에도 자리에 앉아서 한번에 끝까지 집중해서 읽었답니다. 먼저, 책을 넘기면 신사적인 강아지 찰리 9세와 도도 탐험대에 대한 소개가 나와요.


찰리 9세는 인간의 말을 할 줄 아는 영리한 강아지랍니다. 그리고 도도 탐험대는 도도, 팅팅, 후사, 푸유 이렇게 4명의 아이들로 구성된 탐험대구요. 이들은 모두 모험을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고, 호기심, 지혜, 용기, 지식으로 똘똘 뭉쳐 오싹한 미스터리 사건을 해결해 나간답니다.

​목차는 총 12장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단풍나무 언덕이라고 불리는 한 놀이공원은 아주 인기있는 명소였어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지던 시각 네 명의 아이들이 회전식 대관람차에 탑승했는데 텅 빈 곤돌라만 돌아오고 아이들 네 명이 모두 사라지고 맙니다. 그 후 놀이공원도 문을 닫게 되었죠. 그 미스터리한 사건이 과연 사실인지 찰리 9세와 도도 탐험대와 함께 그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게 됩니다.

사건 해결은 여러가지 추리 퀴즈를 풀면서 진행됩니다.

먼저, 사고가 난 곤돌라 사진 속에서 가장 밑에 있던 곤돌라가 몇 번인지 알아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대관람차가 한바퀴 도는데 36분이 걸린다면 과연 몇 번 곤돌라가 가장 밑에 있던 곤돌라일까요?


아이들은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서 컴퓨터 게시글 속에서도 숨겨진 게시글을 찾아내야 합니다.

마우스를 클릭하자 유령버스가 보이고 그 아래 시계가 4개 나타납니다. 이중 유령버스가 도착하는 시간을 시곗바늘이 없는 시계를 통해 알아내야 하구요.

때로는 벽에 새겨진 암호를 풀어서 가야하는 통로를 정하기도 합니다.

가는 길이 평탄하지는 않겠죠. 위험한 함정이 있는 미로를 만나기도 합니다. 경고문의 내용에 따라 지하 하수도 미로를 탈출해야 하는데 과연 어떤 길을 따라가야 함정을 피해 안전하게 나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종점에서는 화살표와 숫자 사이의 규칙을 알아내서 출발지점도 찾아내야 합니다.

모든 퀴즈들마다 오른쪽에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고 수리력, 추리력, 관찰력, 판단력, 분석력 등 어떤 요소가 필요한지도 나와있어서 두뇌발달과 사견 해결의 단서를 찾아내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틀린 그림찾기, 도형 유추하기, 수학문제,, 규칙찾기 등 스토리와 긴밀한 퀴즈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지루할 틈없이 책 속에 빠져들 수 있어요. 흥미진진한 모험을 직접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더욱 재밌답니다.


정답은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뒤에 답이 나와 있어요. 근데 뒤에 있는 신기한 매직카드를 꺼내서 답지에 대야 답이 나타나기 때문에 직접 답을 찾아내는 재미까지 있어요.

참, 책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뒤 특별부록이 실려 있어요. 모험 왕 명예상장을 받을 수 있는데, 뭔가 성취감을 이뤄낸 거 같아서 아이가 더 뿌듯할 거 같습니다.

모험왕 명예상장을 받을 때 자신에게 어떤 말이 어울리는지 단어를 찾아 스스로를 평가할 수도 있구요, 도도탐험대 연필 뚜껑만들기까지 할 수 있다니 정말 마지막까지 알차게 책을 활용할 수 있어요.

호기심많은 초등아이가 미스터리 사건 해결을 위해 다양한 퀴즈를 풀면서 짜릿한 모험을 떠나고 싶다면? <찰리 9세와 도도탐험대가 함께 떠나는 미스터리사건탐험대>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