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좋아 스티커 : 우리문화유산 아이좋아 스티커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에스엠지크리에이티브(고은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티커북으로 우리 문화유산에 대해서 재밌게 공부해 볼 수 있다니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바로 고은문화사의 <아이좋아 스티커: 우리문화유산>입니다.

​호진이는 보자마자 바로 스티커 붙이기를 시작해서 바로 한 판 끝냈답니다 ^^


우리 조상들의 정신과 지혜가 담긴 문화유산을 놀이처럼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역사스티커북입니다. 경복궁, 첨성대, 거북선, 고인돌, 수원화성, 불국사 등 우리 주요문화유산을 스티커로 만날 수 있어요. ​ 스티커를 보면서 이름을 읽어보구요. 배경 놀이판에 스티커를 붙이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스티커는 쉽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매직 스티커라서 사용하기 편리해요.



스티커 자체가 두툼해서 잘 찢어지지도 않고 붙이기도 쉽더라구요.

호진이도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대부분의 문화유산 이름을 알고 있어서인지 더 재밌어했어요.

문화유산 스티커놀이 후 역사책까지 읽으면서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스티커와 사물을 매칭하면서 붙이다 보면 초등 저학년은 금방 배경판을 완성할 수 있어요.


배경 정리판 뒷 면에는 이렇게 각 문화유산의 위치를 지도 상에서 알 수 있게 표시가 되어 있어요.

나중에 여행다닐때 이 지도 보면서 갈 곳을 정해도 좋을 거 같네요^^

금방 완성했죠? 여러번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어서 역사도서 읽을 때마다 활용하기 딱이네요.

문화유산에 대해서 처음 익히기 시작할 때, 또는 초등 저학년에게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서 흥미를 익힐 때 활용하기 좋은 고은문화사 <아이좋아 스티커: 우리 문화유산>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