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
알렉스 T. 스미스 지음, 최정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진이가 최근에 아주 재밌게 읽은 책이 있어요.

바로 <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라는 책이랍니다.

처음에는 책 겉표지의 귀여운 펭귄의 모습에 호기심이 생겼고 세인즈베리 어린이 도서상 수상작가의 책이어서 더더욱 궁금해졌지요. 하지만 막상 책을 받고 두께가 두꺼워서 살짝 놀랬는데요.​

287페이지에 달하는 글밥도 꽤 있는 두꺼운 책의 두께도 무색할 정도로 호진이는 이 책에 푹 빠져 읽었어요.

심지어, 이 책의 저자인 알렉스T스미스 작가의 다른 책에도 궁금증을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다음날 호진이를 위해 <탐정왕 미스터 펭귄 시리즈>까지 바로 사줬어요. ㅎ

호진이는 한 권이 재밌으면 그 작가의 다른 책도 읽고 만약 시리즈물이면 관심을 가지고 다 읽으려고 해요. 그래서 책을 계속 연결하고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잘 읽더라구요.

UKLA그림책 상, 세계 도서 어린이상, 세인즈베리 어린이도서상을 수상하고 그리고 영국 위터스톤 어린이 도서상 후보작가까지 올랐다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알렉스 T 스미스 작가의 <특별히 잘하는 게 없는 미스터 펭귄의 가치>는 과연 어떤 내용의 책일까요?

미스터 펭귄은 실력있는 탐정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겁많은 사고뭉치 펭귄이에요. 하지만, 그의 곁에는 언제나 든든하고 똑똑한 정의감이 넘치는 동료 에디스와 고든이 있답니다.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미스터 펭귄은 이 동료 두 명의 도움으로 잘 해결했었는데, 갑자기 동료 에디스가 사라져 버렸어요!

미스터 펭귄은 에디스가 남긴 단서를 쫒다가 에디스가 납치되었다고 판단해 납치범을 찾아 사막으로 가는 피라미드 고속열차를 탑니다. 뭐 하나 잘하는 것 없고 무서운 상황에서는 걸핏하면 당황하면서 기절해 버리는 미스터 펭귄이지만 이번만큼은 에디스를 구하기 위해 엄청난 용기를 내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다, 에디스를 구하기 위한 험난한 모험 속에서 미스터 펭귄은 또다른 멋진 친구 콜린을 만나게 됩니다. 모두들 탐정이 되기에는 역부족이라며 포기하라고 한 다른 친구들과 달리, 콜린은 미스터 펭귄과 모험을 함께 하며 포기하지 않고 매 순간 도와줍니다.

마침내 납치 사건의 전모를 파악하고 피라미드에서 마주한 악당들! 악당들은 위기의 순간에 탐욕과 배신으로 본인만의 욕심을 채우려 하지만, 미스터 펭귄 일행은 각자 자신만의 방법으로 도망가지 않고 위급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악당과의 격렬한 전투와 위기의 과정 속에서 미스터 펭귄은 자신을 알아주는 친구들과 함께 진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늘 자신은 쓸모없는 사고뭉치라고 여겼는데 이런 위기의 순간에서 친구를 먼저 생각하고 정의로운 용기와 포기하지 않는 믿음이 자신 안에도 있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죠.

혼자였을 때는 결코 못했을 일들도 친구들과 함께 용기있게 해내면서 친구들은 미스터 펭귄만의 멋진 가치를 발견해 줍니다. 호진이도 앞으로 성장하면서 어려가지 수많은 어렵고 힘든 상황들에 맞딱드려야 할 거라 생각해요. 그 러다 보면 인정받을 때도 있고 또 그렇지 못하고 자신의 실패에 슬퍼하거나 좌절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매 순간 모든 상황 속에서 배우는 것은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가치에 대해 깨닫고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사랑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호진이에게도 호진이의 멋진 가치를 알아주는 좋은 친구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모든 아이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가치가 있음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미스터 펭귄> 책은 참신하고 새로운 책이었어요. 친구들과의 우정, 신뢰, 자신에 대한 믿음까지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정말 아이들이 꼭 한번 읽었으면 하는 재밌고 즐거운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